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메디톡스 주가 저점 확인 했을까

by 주소남 2018. 11. 11.

목차

    코스닥 상장기업 메디톡스(086900)의약품 관련 기술 및 제품의 제조업, 보툴리눔 독소단백질 치료제 제조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주력제품인 보톨리눔 A형 독소 의약품 메디톡신주 ®(Neuronox®)는 메디톡스가 세계 4번째 독자적인 원천 기술로 개발한 제품입니다.

     

    기존의 메디톡신과 함께 미용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HA필러를 개발하여 국내외 매출을 확대하는 기업으로, 현재 시가총액은 약 3조 772억원에 달합니다.

     

    메디톡스는 최근 중국 수출 반등과 이노톡스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반등하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디톡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중순부터 하락추세가 시작되어, 10월 폭락장에서도 계속된 하락 흐름을 보이다가, 시장 반등과 함께 서서히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최근 10월 말 저점 대비 약 30% 가량 올라와 있는 상황이고,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추세선이 위치한 513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나감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현재가 위로 6030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 추세선을 무너트려도 아래로 어느 정도 지지라인은 남아 있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시장 하락에도 대비해 추가진입 여력은 남겨 놓는 것이 좋으며, 추가진입은 2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를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까지 했다면 435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위의 메디톡스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2주간 반등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주 이동평균선은 물론 120주 이동평균선도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돌파했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다만, 지난주 고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합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한채, 시장이 다시 한번 조정을 보인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데, 하락이 어디서 멈추는지에 따라 대응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우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의 손절라인은 388000 부근으로 비교적 낮게 잡습니다. 물론, 평단가가 어느 정도 받쳐주어야 할 손절라인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3880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적어도 전저점 부근이나 그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한 번쯤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추가 진입 여력이 없다면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거나, 때에 따라서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바꾸어 대응해야 합니다.

     

    다행히 메디톡스는 높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메디톡신과 이노톡스 등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함께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가 매출 호조세를 보였기 때문인데, 이 때문에 올해 반기 실적도 지난해에 비해 증가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배당도 발표했고, 3분기 실적도 발표하게 될텐데, 재무구조나 기업 성장성을 보았을 때, 중장기 투자하기에 괜찮은 종목입니다.

     

    다만, 시장이 여전히 불안정하기 때문에 시장 하락에 따른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메디톡스 투자자분들은 이 부분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