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투자 할 때, 여러 중요 요소들이 있지만,

거래량 분석법

을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차트는 속일 수 있어도 거래량은 속일 수 없다', '거래량은 주가에 선행한다' 라는 주식투자 명언이 있을 정도로, 거래량은 주가 추이를 결정하는 주요 요소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데 활용되기도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정보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세력은 정보를 통제할 수 있기도 하고, 때로는 정보를 고의적으로 흘려 투자자들을 유혹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정보의 흐름이 거래량을 통해 나타나게 되는데, 이번 시간에는 거래량 급증 종목을 포털에서 쉽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전에는 미래에셋대우 HTS를 통해 거래량 급증 종목을 찾아보는 연습을 했는데, 이번에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증권

 

 

네이버 증권 메인 메뉴에서 좌측 상단에 국내증시를 선택 후 아래 메뉴에서 '급증'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을 선택할 수 있고, 조회 시점에 따라 전일이나 당일 거래량 급증 종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어제 기준으로 코스피 시장에서 거래량이 가장 크게 급증한 종목은 진흥기업으로 거래량 증가율은 무려 31,476.72%에 달했습니다.

 

쌍방울이나 쿠쿠홀딩스, 세하, IHQ, 웰바이오텍 등의 종목도 거래량 급증 종목으로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검색결과는 검색 날짜마다 다르게 표시되겠죠)

 

 

2. 다음 증권

 

 

개인적으로, 다음 증권이 조금 더 깔끔한 플랫폼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음 증권을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다음 증권 메인메뉴에서 '국내' 탭을 선택하고, 아래 박스에서 '거래량별'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거래량별 상위 종목과 급증, 급감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래 '급증'을 선택하게 되면 전일 대비 거래량이 급증한 종목들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 증권에서는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량 급증 종목을 찾아봤는데, 큐에스아이나 쿠첸, 미스터블루, PN풍년 등의 종목이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거래량이 급증한다는 것은 무언가 정보가 돌 때 발생합니다. 거래량이 무조건 증가했다고 좋은 종목은 아니지만, 거래량이 급증한 종목들을 위주로 종목 공부를 하다보면 거래량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고, 이러한 경험이 나중에 주식투자 스킬을 업그레이드 해주게 됩니다.

 

특히나 거래량이 이제 막 급증하기 시작한 종목들은 시장의 관심을 받기 시작한 종목으로, 거래량 증가 요인이 무엇인지, 체크해 놓고, 매매하지 않더라도 향후 움직임을 파악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령, 일자리 관련주 중 '대성창투'라는 종목이 거래량 급증 종목에 검색되었다고 가정해봅시다.

 

거래량이 급증한 이유는 정부에서 '일자리정책'에 대한 언급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다시 한번 가정해 본다면, 매매하지 않더라도 향후 대성창투가 일자리 관련 테마로 얼마나 움직이는지 체크해 본다면 일자리 정책 테마로 인한 재료 크기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어떠한 정책인지에 따라 하루만에 테마가 꺼지기도 하고, 수개월 테마가 이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거래량 급증 종목을 통해 주식시장 상승 재료의 크기를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 꼭 체크해 두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