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메디젠휴먼케어 주식 코스닥 이전상장은 언제쯤?

by 주소남 2018. 11. 10.

목차

    코넥스 상장기업 메디젠휴먼케어(236340)유전체분석 전문 기업입니다. 개인 맞춤형 유전체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최근 홍콩법인을 설립하여 해외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6년 1월 26일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개인별 맞춤형 질병예측 서비스인 '엠체크(M-Check)'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최다의 한국인과 동양인 DB 및 시료를 보유하고 있는데, 분석의 정확성을 위해 한 질병 당 분석 유전자수를 최대로 활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건강검진비용을 비롯하여 약 200여 종류의 분석패키지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베트남 등 다양한 해외시장에 개인별 맞춤형 유전체분석과 헬스케어 시슽템을 접목하여 진출하고 있습니다.

     

    메디젠휴먼케어에 투자하신 분들은 코스닥 이전상장이 언제쯤 될 것인가 기대가 있을텐데, 과연 코스닥 이전상장은 언제쯤일까요?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디젠휴먼케어 주식

    일봉차트입니다. 메디젠휴먼케어는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기업으로, 차트 분석으로 종목을 대응하기에는 여러 어려움이 있습니다.

     

     

    수급이 원활하지 않고, 코넥스 기업들은 나중에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바라보고 투자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차트 분석과는 무관하게 주가가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메디젠휴먼케어는 기술특례 방식으로 내년 상반기 코스닥 이전상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말 쯤 기술성평가를 받아 내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예비심사청구를 할 계획이라고 신동직 대표이사가 밝혔는데, 올해 전반적으로 지난해에 비해 기존 사업이 확대되고, 해외 매출도 늘어나고 있어 현재 계획대로라면 올해 흑자전환이 무난하기 때문에 상장 요건을 어느 정도 맞출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주식 중에서는 제법 거래량이 있는 편이고, 주가 변동성도 활발한 편입니다. 물론, 그렇다 하더라도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말입니다.

     

     

    위의 메디젠휴먼케어 주가 주봉차트를 보아도, 딱히 차트가 예쁘지는 않습니다. 메디젠휴먼케어는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된다면 상승 모멘텀이 많아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크게 받을 수 있는 주식입니다.

     

    기본 데이터베이스 사업인 유전체 분석 때문에, 유해발굴 관련주나 유전체 분석 관련주, 바이오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중국 포털 바이두, 주류 1위업체 마오타이 등과 합작사(JV) 설립을 추진중이라는 소식에 향후 바이두 관련주나 마오타이 관련주로 모멘텀을 기대할 수도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 중국 포털업체 바이두를 통해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유전자검사(DTC : Direct-to-Consumer) 서비스 '멜시 아시아'를 판매하고 있고, 탈모 피부건강 등 미용과 관련된 검사는 물론 골절위험도 등 운동능력, 소아당뇨병 등 소아질환과 관련된 유전자 검사도 제공하기 때문에 앞으로 활용 폭이 넓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국 뿐만 아니라 일본 MBS 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도 본격화 할 전망입니다.

     

    일본의 바이오마커 개발 및 검사 전문기업인 MBS(Micro Blood Science) 와 개인 맞춤형 정밀건강관리 연구와 협력 사업화를 위한 헙약식을 지난달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된다면 상당히 구미가 당기는 종목입니다. 기술특례 방식으로 내년 상반기 코스닥 이전상장에 도전해 성공 한다면 빠르면 내년 하반기, 늦어도 다음해 상반기에는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메디젠휴먼케어 주식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되기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