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메디플란트 주가 부진한 실적과 연관 깊다

by 주소남 2018. 11. 12.

목차

    메디플란트(015540)2017년 사명을 핫텍에서 메디플란트로 변경한 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은 상품권 유통과 치과재료 및 장비 판매, 건설기계 임대 등으로 종속회사로는 티켓나라와 알트비이십일, JUNE SKY 등이 있습니다.

     

    모든 사업 부문이 모두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최근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실제 메디플란트 주가도 중장기적으로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과 연관이 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디플란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7월 초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10월 중순까지 하락이 이어져오다가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이후 상한가 이전 가격대까지 빠지면서 부진을 보이기도 했지만, 반등하면서 단기 추세선을 만들어 놓았고, 이 단기 추세선 부근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봐도 좋을 위치입니다.



    오늘도 이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나와주었는데, 1차적으로는 6960 부근의 저항을 벗어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7820 부근까지의 저항을 벗어나야 더 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단기 추세선인 622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메디플란트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올 7월부터 하락파동이 시작되어 최근까지 이러한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0월 중순 강한 상승 이후로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도 있지만,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오히려 하락 변동성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도 최저점인 53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보거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대응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크지 않아야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메디플란트는 모든 사업 부문이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을 만큼, 부진한 실적이 상승 모멘텀을 막고 있습니다.

     

    코스피 기업이기 때문에 연속 영업적자 때문에 관리종목으로 빠지기는 쉽지 않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실적이 계속해서 적자를 기록한다면 중장기적으로는 주가가 하락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