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메리츠종금증권 주가 증권거래세 폐지로 인한 호재

by 주소남 2018. 11. 14.

목차

    메리츠종금증권(008560)2010년 4월 메리츠종합금융과의 합병으로 2020년 3월까지 유일하게 종합금융업을 영위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증권 사업 외에도 종금대출업 등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고, 메리츠자산운용과 메리츠금융서비스, 메리츠캐피탈 등 계열회사와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2015년 아이엠투자증권과의 합병, 유상증자, 2017년 메리츠캐피탈 주식의 포괄적 교환 등으로 2017년 11월 중 종합금융투자회사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메리츠종금증권 주가는 최근 증권거래세 폐지 발언이 호재로 인식되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아래 차트를 보면서 조금 더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리츠종금증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초 저점 대비 약 34% 가량 주가가 올라와 있고, 10월 말 이후 최근까지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늘리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증권 사업만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근 증권거래세 폐지로 인해 증시가 다시 불붙을 수 있다는 것이 호재로 인식될 뿐만 아니라, 금리 인상으로 인해 이자가 오르면 이 또한 호재로 인식할 수 있어 꽤 매력적인 주식입니다.



    현재 차트상 가장 강한 추세선은 429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그 아래 추세선은 39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가장 위에 있는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겠습니다.

     

    물론, 추가진입 여력도 남아있고, 조금 느긋하게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을 빠르게 잡고 대응하는 것 보다는 여유 있게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아래 주봉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메리츠종금증권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역시 지난 7월 최저점 대비 주가가 계속해서 오르는 모습을 보이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남아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저항이 강하지 않은 구간이었지만, 주봉차트상으로 보니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어 추가적으로 주가 상승이 막혀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7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아래 매물대 지지선은 3420 부근까지 확인됩니다.

     

    차트만 놓고 대응한다면 적어도 377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만일 주가가 계속된 하락을 보인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342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지난 1분기 창사 이래 분기 최대 규모 순이익을 기록한데 이어 2분기에도 재차 신기록을 경신하는 등 실적 성장성이 괜찮은 기업입니다.

     

    중장기적으로 투자 매력이 있는 기업으로, 단기간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어 하락 파동만 유의해 무리하게 진입하지 않는다면 꽤 매력적인 종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