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메이슨캐피탈 주가 동전주 이미지는 언제쯤 사라질까

by 주소남 2018. 11. 16.

목차

    메이슨캐피탈(021880)여신전문금융법에 근거하여 시설대여업과 신기술사업금융업, 여신성금융업, 기업구조조정 업무 등을 하는 회사로 신용조사 및 추심대행사업을 하는 코아신용정보를 종속회사로 둔 기업입니다.

     

    2015년 유상증주라 최대주주가 기존 씨엑스씨에서 디케이알인베스트먼트로 바뀌었고, 2016년 4월에는 최대주주가 제이디글로벌에셋조합으로 바뀌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메이슨캐피탈은 지난해 초 1,000원 미만으로 하락하면서 동전주로 전락했는데, 2년 가까이 이러한 동전주 흐름이 지속되어 동전주 이미지가 강한 주식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이슨캐피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9월 중순경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다가 시장 하락과 함께 하락하기는 했지만 상대적으로 크게 하락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주 월요일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비교적 강하게 치솟았다가 현재는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조정이 나왔는데, 최저점과 크게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현재는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본다면 최근 추세선인 42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조금 더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417 부근이나 그 아래 52주 최저가인 4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480 부근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50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이 부근을 최종적으로 돌파해야 조금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의 차트는 메이슨캐피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지난해 초부터 올해까지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고, 지난해 헨리킴 조 전 대표이사의 배임 혐의 때문에 거래정지가 된 적도 있었습니다.

     

    최근까지 반등 다운 반등은 나오지 않고 있으며, 이번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다가 현재는 다시 내려온 모습입니다.



    추세 저항선에 계속해서 밀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동전주라는 인식과 함께 실적도 불안해 주가가 밀리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까지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 적자폭은 다소 줄었지만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투자심리도 많이 위축된 기업입니다.

     

    차트상으로도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구미가 당기는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와 손실이 큰 분이 아니라면 되도록 4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이거나 전량 손절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반대로 주봉차트상 추세 저항선이 현재 488 부근으로 보이는데, 이 부근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을 단기적으로는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이 부분을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