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메카로 주가 중장기 관심 가질 때

by 주소남 2018. 11. 17.

목차

    메카로(241770)반도체 제조공정의 원재료인 전구체와 반도체 장비의 챔버 내에서 웨이퍼를 흡착하고 가열해주는 히터 블럭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공정이 진행되는 챔버 내에서 함께 사용되는 전구체와 히터블럭 두 부분 모두에 대한 사업을 하고 있어 챔버 이상이 발생시 신속한 문제 해결이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메카로는 전구체 매출이 79.2%로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지난해 말 상장되어 현재 상장된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기업입니다.

     

    상장 이후 계속된 하락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과연 중장기 전망은 어떨지 차트를 보고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카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중장기 이동평균선이 역배열로 자리잡은 것을 보아 꽤 오래전부터 하락이 이어진 것을 볼 수 있고, 100일간의 차트 흐름을 보아도 계속된 계단식 하락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지난달 10월 폭락 증시에서는 한 달 사이 주가가 최고 -37.08% 까지 빠졌다가 올라오는 등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증시 반등과 함께 서서히 저점을 잡고 반등에 성공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저점 13150 부근을 터치하고, 상승하다가 최근까지 하락 파동이 이어졌는데, 다시 추세선을 만들면서 쌍바닥 흐름을 만들었습니다.

     

    주봉차트까지 완벽하면 좋겠지만, 주봉차트 흐름은 조금 불안하며, 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진입 시점으로 생각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여전히 증시가 불안하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도 생각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할 여력을 남겨 놓고 분할로 진입해야 하며, 손절라인은 전저점 이탈이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4300 부근까지로 비교적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반대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상승한다면, 전고점 17950 부근 돌파시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지며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의 차트는 메카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꽤 오랫동안 주가 하락이 이어졌고, 지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지만 지난주 재차 음봉으로 이를 무너트렸고, 이번주는 아쉽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다면 차트 신뢰성이 더욱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었지만 아쉽게도 이를 돌파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서서히 저점 부근에서 거래량을 동반하여 반등에 시동을 걸었기 때문에, 중장기적 관점에서는 서서히 진입 관점으로 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손절라인은 전저점입니다.

     

    일봉차트 분석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시장 변동성이 안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143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메카로는 공모가 33,000원에 비해 주가가 절반 넘게 빠져 있는 상황으로, 업종PER 대비해서 PER이 꽤 많이 빠져 있는 상황입니다.

     

    우선 21150 부근까지 목표가를 기대해 볼 수 있겠고, 이 부근에서 거래량을 증가시키며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한다면 34500 부근까지도 목표가를 볼 수 있는 만큼, 앞으로 반등이 잘 이루어 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