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메타바이오메드 주가 문재인과 관련 있다?

by 주소남 2018. 11. 18.

목차

    메타바이오메드(059210)치과용제품 및 기기, 봉합원사, 골수복재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기업으로 매출은 덴탈 부문 약 40%, 통신장비 30%, 수술용 봉합원사 28%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수익원인 덴탈부문은 수명연장과 치아에 대한 관심이 중대되면서 시장이 함께 확대되고 있는데 이미 해외 100여국의 250여 판매조직을 구축하고 있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원가율 상승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올해 3분기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하면서 누적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4분의 1 가량으로 떨어져있기 때문에 수익성은 좋지 못한 기업입니다.

     

    메타바이오메드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대선 후보 시절 본사를 방문해 임직원들과 충북 일자리 창출의 중심이자 바이오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간담회가 펼쳐졌기 때문에 한 때, 문재인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 지난 6월 러시아 경제 사절단에 메타바이오메드가 동행하면서 주가가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타바이오메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저점 대비 29.4% 가량 올라와 있는 상황으로, 최근 쌍바닥을 형성하고 주가가 단기 반등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359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유의해서 봐야 할 자리는 3590 부근 위인데, 이 부근부터 거래량이 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 모습이 보인다면 추가 반등을 기대해도 되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두고 우선 익절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한다면 최근 올라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합니다. 현재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자리가 아니기 때문에 추세선 지지 유무가 중요한데, 이 추세선은 지난주 금요일 기준 3015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일이 지남에 따라 추세선이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메타바이오메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10월 폭락장에서 큰 하락을 보인 것을 볼 수 있는데, 10월 한 달 최고 -43.37% 가량 주가가 하락하기도 하는 등 흐름이 좋지 못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10월 중순 이후 이탈하면서 굉장히 강한 급락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반등도 강하게 나와 3주 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데 성공했고, 추가 상승을 기대하게끔 하는 자리입니다.



    상승시 이전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수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3650 부근에 위치해 있어, 상승시 이 부근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지난주 시가인 2855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 및 비중조절선으로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타바이오메드는 문재인 관련 테마로 움직이기는 하지만 현재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도 하락세고, 문재인 테마로 오를 가능성은 비교적 크지 않기 때문에 이에 대한 모멘텀 보다는 다른 모멘텀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현재 단기 반등이 기대되는 위치이기는 하지만 위아래로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부디 방향성이 위쪽으로 향하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