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메지온 주가 전망 언제까지 상승할까

by 주소남 2018. 11. 16.

목차

    코스닥 상장기업 메지온(140410)의약품제조업과 판매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된 글로벌 신약전문 기업입니다.

     

    발기부전치료제를 개발한 신약물질 Udenafil을 미국, 캐나다, 멕시코, 러시아에 발기부전 및 전립선비대증에 대한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폰탄수술환자치료제의 미국 임상 3상 직접 수행과 최종허가를 현지에서 직접 수행하고, 향후 상용화와 판매 마케팅을 위하여 자회사를 설립하였고, 전립선암치료제와 치매치료제를 신규후보물질로 도입, 검토중이기 때문에 치매치료제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메지온은 바이오주 특성상 실적이 좋지 못하지만 기대감만은 큰 기업으로, 주가도 계속된 우상향 흐름을 보였는데, 아래 차트를 보면서 조금 더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지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으로도 우상향추세 흐름이 지속적으로 보이는데, 10월 폭락장 때 일시적으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변동성이 강해지기는 했지만 그 아래 6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고 재차 추세선 위로 주가가 올라와주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78200 부근이나, 추세선이 위치한 772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하락 대응시 이야기이며 현재 단기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상승추세가 여전히 유효하고, 위로 매물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노려봐야 하는 자리입니다.

     

     

    위의 메지온 주가 주봉차트를 보아도 그동안 주가가 꽤나 오랜 시간동안 우상향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9월부터는 비교적 상승폭도 커지면서 변동성이 강해졌고, 더 강한 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추세가 무너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80400 부근으로 보이는데, 일봉차트와 함께 체크해 보았을 때는, 804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고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77000 부근을 손절라인이나 비중 조절선으로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메지온이 실적은 좋은 기업이 아닙니다. 여느 바이오주와 마찬가지로 실적은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데, 매출액이 늘어나고, 치매치료제 및 유데나필 가치 때문에 상승 추세가 꺾이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 추세가 깨진다면 우선은 비중 정리를 통해 비중을 축소했다가, 그 아래 추세선 부근에서 재진입하는 식으로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