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웅제약(0696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치매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15.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2018 러시아 월드컵이 개막하고 지금 개최국인 러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축구를 보면서 분석글을 작성하고 있네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치매 관련주 대웅제약(069620) 입니다.

 

 

대웅제약

은 앞서 소개해드린 지주회사 대웅의 자회사로, 2002년 10월 1일 기준 주식회사 대웅제약이 분할하면서 새롭게 상장되었습니다.

 

 

경기도 성남시와 화성군 향남공단 내에 정제의약품 생산 KGMP 기준에 부합하는 제조시설을 두고 의약품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인데, 대표 제품으로는 전국민이 아는 우루사가 있으며 이 외에도 임팩타민과 이지엔6, 베아제, 씨콜드 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치매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고, 일전에 치매치료제인 '글리아티란'을 두고 종근당과 소송을 벌였지만 종근당에 패소하면서 뇌기능 개선제 글라아티린의 대조약 지위가 종근당으로 넘어갔습니다.

 

 

하지만 치매치료제 개발 경험으로 인해

치매 관련주

로 테마 섹터군이 형성되어 있고, 이 외에도 바이오시밀러 관련주와 보톡스 관련주로도 유명한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치매 테마주 대웅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저점을 높여가며 상승 흐름을 타다가, 4월 중순 이 추세가 무너지면서 하락 파동이 나왔고 다시 5월 초부터 말까지는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6월초에, 5월초부터 이어져오던 짧은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고 최근 단기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보이며, 지난 2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인 180000 부근에 추세선이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은 가능한 상황입니다.



 

즉, 현재 단기적으로 보자면 진입 시점은 아니며, 180000 부근 안팎에서 진입 및 추가 진입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혹은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진입 시점을 잡을 수도 있는데, 이곳을 진입이나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은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166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치매 관련주 대웅제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2016년 저점 대비 약 211.5% 가량 주가가 오른 상황이고, 특히 지난해 7월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이며, 상승 추세 흐름이 더 좋아졌습니다.

 

현재도 주봉차트상 이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꼬리를 제외한 추세선은 181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꼬리까지 포함한 추세선은 170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2차 추세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이번주 기준으로만 본다면 2차 추세선 아래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있어, 매물대 하단인 155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당장 내일 2차 추세선 부근까지 빠질 우려는 비교적 적어보이기 때문에 추후 2차 추세선이 올라갔을 경우, 그 아래 매물대 지지선이 있는지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적 단기간 내에 주가가 내려온다면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겠고, 그렇지 않다면 매물대 하단인 1550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지난주 음봉에 이어 이번주도 음봉이 나오고 있어 주봉차트상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현재로서는 커보이지만, 1차 추세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기대되는 만큼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크게 흔들리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대웅제약은 2016년 이래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 추세입니다. 지난해 실적에 비해 올해 실적 전망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기 때문에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간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중장기적으로는 상승 파동으로 반등할 수 있으니 추세선을 눈여겨 보고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