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웅(0030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지주사]

by 주소남 2018. 6. 1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주사 대웅(003090) 입니다.

    대웅

    은 지주회사로, 주요 자회사로는 상장기업이자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하는 대웅제약을 비로샇여 원료의약품 전문 기업인 대웅바이오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품 가공업 및 판매업체인 대웅생명과학도 주요 자회사이고, 상장사인 한올바이오파마(주)도 자회사입니다. 총 28개의 자회사를 관리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위의 차트는

    지주사

    대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는 모습입니다. 이동평균선이 정배열로 들어섰다가도 이내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는데 최근에 지난 2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무너진 모습입니다.

     



     

    현재 5일 이동평균선도 이탈한 상황이지만 다행히 추세선도 아래에 받쳐주고 있고, 그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남아 있습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는 단기 반등을 노리고 진입해볼만한 메리트가 있는 위치이고, 추가 진입 여력까지 있다면 추가 진입은 2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 이탈 후 18000 부근까지 이탈한 뒤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진입까지 한 분이라면 240일 이동평균선이 있는 17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 이탈해버린다면 단기 추세 이탈은 물론 하락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위의 차트는 지주사 대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초부터 1년 반 가까이 추세선을 따라서 굉장히 정직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추세선 부근에서는 반등하고, 일정 부분 괴리가 생기면 다시 추세선까지 하락하는 파동을 보이면서 점차 우상향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러한 움직임이 갈림길에 서있습니다. 지난 5월의 저점과 연결해 꼬리까지 포함한 추세선을 보았을 때, 이 추세선은 18800 부근으로, 오늘까지 종가 기준으로는 이탈한 상황입니다.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남아 있기는 하지만 10000 중반대까지도 빠질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비중 조절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대응법으로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이번주 1880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 중 추가 진입 여력이 강하게 남아있다면 이탈하더라도 좋은 기업이기 때문에 추후 추가진입 시점만 잘 본다면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다만 추가 진입 여력이 없거나 미약하다면 이번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까지 이탈 한 뒤 추가 진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그 사이에 반등 신호가 온다면 추가진입을 해서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웅은 재무건전성도 괜찮은 기업이고 지난해에는 2016년에 비해 늘어난 실적 성장성을 보이고 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지난해 1분기에 비해 늘어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