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우부품(0093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수소차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1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수소차관련주

    대우부품(009320) 입니다.

    대우부품

    은 과거 콘덴서 등의 전자부품 생산을 주로 하는 기업이었지만 현재는 자동차 전장부품 생산으로 주력 사업을 변경한 기업입니다.

     

     

    전장부품은 전자제어부품으로, 자동차의 운행 유지 등과 관련된 각종동작을 전자제어방식으로 조정하는데 사용되며 대우부품은 전장부품이 주력 매출품입니다.

     

    자동차 전기차와 수소차 등의 연비개선 효과가 있는 전장부품을 개발하여 양산중이기 때문에 수소차관련 테마로 얽혀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수소차관련주 대우부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월말까지는 이동평균선 정배열 모습을 보이면서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이후 주춤하면서 이동평균선들이 흐트러졌다가, 최근에 저점 대비 약 16.84% 반등하면서 이동평균선들이 다시 수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현재 단기 추세선은 3365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어제 종가기준으로 이 부근을 딱 지켜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증시가 휴장이고, 목요일 거래시, 추세선은 조금 더 올라갈테고, 주가도 조금 더 올라 이 추세선을 지켜주어야 단기적으로 상승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이 추세선을 자연스럽게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짧게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고, 데이트레이딩이냐 그렇지 않으면 단기 스윙 관점이냐에 따라 대응법이 달라져야 합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이라면 손절라인을 이동평균선과 매물대 하단 가량 부근인 32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조금 더 본다면 이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여력이 있다면 단기 스윙관점으로 3080 부근에 위치한 지난 5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수소차테마주 대우부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저점 대비 우상향추세 흐름이 지속적으로 그려졌던 모습이 보입니다.

     

    지난 3월 하락 때의 저점을 연결해 추세선을 그려보았을 경우 이 추세선을 4월 말경 이탈했고, 이후 비교적 변동성이 강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현재는 그 아래에 5월 중순 저점까지 연결한 가상의 추세선을 그어 보았는데, 이제는 하락시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의 추세선은 현재 추세 저항선으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몇주간 보여주고 있는데,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올해 초와 같은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추세 저항에 눌리면서 상승하더라도 조금 완만한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있어보입니다.

     

    지난 5월 중순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302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려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위험한 구간을 이탈할 때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부근을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 추세선으로 잡는 대응방식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우부품은 조금씩이지만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100% 안쪽으로 안정권이고, 앞으로 수소차 관련 테마는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테마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도 좋습니다.

     

    최근 계속된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 추세 저항에서 막히는지 체크해 보고, 추세선 파동 안에서 대응을 하는 것도 고려해보면 꽤 재미있는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