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영포장(01416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종이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1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있던 주말이 끝났습니다. 전국사전투표율이 20%를 넘어서는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이번주 수요일 6.13 지방선거 본투표율도 사상 최대 투표율이 나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종이 관련주 대영포장(014160) 입니다.

    대영포장

    전자제품, 섬유 및 의약품, 농수산물 등의 포장재로 사용되는 골판지상자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기업으로 앞서 제지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앞서 소개해드린 대양제지와 마찬가지로 신대양제지이고, 계열회사인 신대양제지, 대영포장 등과 비상장 기업인 광신판지, 신대한판지, 대양판지 등 총 7개 사를 두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종이 테마주 대영포장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종이와 관련된 산업 즉, 조림산업이나 제지 관련주들이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남북 관계가 좋아지자, 덩달아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대영포장도 2월 초 저점을 확인하고 최근까지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2월부터 이어진 꼬리를 포함하지 않은 추세선은 지난 5월말 이탈했다가 최근 다시 돌파하려는 움직임을 보였고, 꼬리까지 포함한 추세선은 현재 917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영포장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꼬리까지 포함한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보아도 좋습니다.

     

    이를 이탈시 추가 진입이 가능하다면, 이탈 후 120일 이동평균선과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는 것을 보고 추가 진입을 하되,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85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종가기준으로 이전 추세선을 돌파하기는했는데, 월요일 이 추세선을 유지해준다면 다시 단기적으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보아도 좋겠지만 추세선 저항을 받는다면 재차 짧은 하락 파동도 염두에 두고 대응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종이 관련주

    대영포장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최저점 대비 약 27.14% 상승한 위치이고, 지난주는 하락하다가 양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비교적 다른 제지 테마주에 비해서 테마성 시세를 크게 보이지는 못하고 있고, 윗꼬리도 간간히 보여 중장기 매물 저항이 비교적 강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계속해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은 고무적입니다. 추세선은 현재 9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까지 체크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볼 수 있는 곳은 추세선이 있는 900 부근이나 그 아래 840부근, 이후로는 800 부근인데, 조금 길게 본다면 추세선이 있는 9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840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800 부근으로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영포장은 실적 성장성이 좋지 않은 기업이지만 올해 1분기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앞으로 2분기 실적이 더 중요해진 상황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