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메디프론 주가 전망 결론은 실적 !

by 주소남 2018. 11. 12.

목차

     

    코스닥 상장기업 메디프론(065650)은 유무선 통신사 및 포탈사이트,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업과 LCD 모니터 및 마우스, 외장하드 등의 유통 사업 그리고 알츠하이머성 치매치료제와 비마약성 강력진통제 등 중추신경계 질병치료 신약을 개발하는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IT기기 유통 부문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사업 다각화 노력을 지속하고 있지만 쉽지만은 않습니다.

     

    메디프론은 치매치료제 대장주로 일전에 소개해드린바가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치매진단키트 연내 판매 허가 신청을 진행하고 있고, 이 때문에 치매 테마주로 움직이기도 하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메디프론 전망이 그리 밝지만은 않습니다. 최대주주 지분도 너무 약하고, 올해 1분기와 2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전망이 그리 밝지만은 않아보입니다. 아래 차트를 보면서 더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디프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치매 관련 테마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다가 이후 파동을 거치면서 조정을 잘 받았습니다.

     

     

    하지만 7월 초부터 이어지던 추세선을 10월 폭락장에 이탈해버리면서 이후 변동성이 강해졌고,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메디프론 주가는 10월 한 달동안 -29.22% 하락하는 등 흐름이 좋지 못했습니다. 시장 반등과 함께 강하게 올라왔지만, 다시 시장이 해외 시장의 눈치를 보면서 정체되었고, 메디프론 주가 또한 최근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고 정체되어 있습니다.



     

     

    메디프론을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손절라인을 4605 부근으로 설정하되, 4785 부근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두고 현재가 부근부터 접근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4605 부근 아래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고, 전저점까지 재차 내려갈 우려도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반등한다면 우선 5800 부근에서 1차 저항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이 저항을 이겨낸다면 6350 부근에 위치한 이전 추세선 까지는 목표가를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위로는 추세선이 저항선 역할을 하는지 체크해 봐야 하고, 매물대 저항도 강하기 때문에, 돌파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필요해 보입니다.

     

     

    위의 메디프론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초 폭락 때,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하면서 이후 시장 흐름과 함께 메디프론 주가도 변동성이 강해지며 폭락에 가까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었지만, 추세선 이탈이 투자 심리를 크게 위축시켰고, 시장 상황도 녹록치는 않았습니다.

     

    일봉차트 분석에서 이야기했듯이 4605 부근 아래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겠고, 조금 더 본다면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가능하다면, 전저점인 41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메디프론은 치매 관련 대장주로 테마를 탄다면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지만 최대주주 지분도 약하고, 올해 실적도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막연하게 테마만 기다리면서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는 어느 정도 리스크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러한 부분 꼭 체크하시고, 회사에 지속적인 관심으로 주식담당자와 통화를 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도 병행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