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이오솔루션 상장 이후 주가 움직임 분석

by 주소남 2019. 1.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난해 8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바이오솔루션(086820) 입니다.



    바이오솔루션은 세포치료제의 기술개발 및 세포치료제 제품의 제조, 판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인데, 줄기세포 응용 기술을 바탕으로 한 첨단 재생의학 제품 및 세포 기반 의약품과 함께 조직공학을 이용한 독성 및 효능 검증용 인체조직모델의 연구, 개발 및 제조 판매 기업입니다.

     

    당시 신규상장할 때, 포스팅을 했었고, 이후 10월 10일 경에도 줄기세포 관련주 움직임을 보일 때, 집중분석 코너를 통해 소개해드렸던 종목입니다.

     

    신규상장 당시 바이오솔루션 공모가는 29000원이었는데, 현재는 30000 초중반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주력 파이프라인 '카티라이프'의 식약처 허가 획득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바이오솔루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8월 20일 신규상장했기 때문에 아직 봉이 100개가 채 되지 않으며, 지난 9월 강한 상승 이후 10월 폭락장에서 은근히 잘 버틴 종목 중 하나로 기억됩니다.

     

     

    하지만 11월부터 단기 하락추세가 시작되어 이 추세 흐름이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달 20일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추가 하락이 진행되다가, 어제 상승시 이 추세선에서 주가가 막히는 모습이 있었는데, 저항이 추세선에 의한 저항인지, 단순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 때문에 막힌 것인지는 장중에 체크해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은 단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그 전날의 양봉을 대부분 뒤덮는 음봉이 나온 상황이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데, 지난 12월 28일 저점인 31550 부근을 지지해주는지에 따라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바이오솔루션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바이오솔루션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봉이 20개 정도 밖에 되지 않는데, 지난 9월 초부터 나온 아주 강한 추세선은 차트에 표시하지 않았고, 8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3주 정도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이다가 이탈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번주 아직 1거래일이 남은 상황에서 위의 추세선을 회복하기에는 조금 어렵다 보이는데,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 위치가 좋지는 않습니다.



    더군다나 오늘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윗꼬리가 달린 음봉이 주봉차트상 출현하게 되는데, 이 역시 좋지는 않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한 위치이기 때문에 비중이 크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줄였다가, 30000 부근이 깨질 때를 대비해야 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현재는 추가진입을 고려하기 보다는 비중을 줄일 자신이 없다면 차라리 관망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28500 부근부터 재차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되는데, 이를 기대해 이 부근에서 추가진입 후 그래도 추가 하락이 이어져 26300 부근의 매물대를 완전히 이탈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구간이라 당장은 와닿지 않지만, 우선은 중장기 추세도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리스크가 큰 자리 정도로만 생각하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