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이오스마트 주가, 스마트카드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19. 1.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마트카드 관련주

    로 알려진 바이오스마트(038460) 입니다.

     

     

    바이오스마트는 신용카드의 제조와 카드발급기, 카드발급용역, 메일링시스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신용카드 시장은 최근 IC형 카드로 빠르게 전환되는 추세인데, 대기업이나 학교, 각 정부 기관단체 등에서 스마트카드를 도입하면서 사원증과 출입패스, 개인인증, 근태관리, 구내식당, 주차 쿠폰까지 전 영역에 걸쳐 확대되고 있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때문에 바이오스마트는 스마트카드나 전자화폐 관련 테마로 움직이기도 하며, 자회사로 한생과 라미화장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화장품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진 회사이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바이오스마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바이오스마트는 비교적 주가 변동폭이 큰 종목이고, 지난 10월 말 저점 이후로 강한 상승 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다가 12월 초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에는 한 달동안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해가 바뀌어 1월 달 3거래일 연속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 내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대부분 돌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말과 최근 12월 말 저점을 연결해보면 이 추세선은 3665 부근에 위치해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이 부근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조금씩 상승할텐데, 추세선의 상승에 따라 손절라인을 조금씩 올려 잡아도 좋고, 오히려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진입하되, 추가진입 이후에는 앞선 매물대 하단인 3665 부근을 반드시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야 만에 하나 하락이 나오더라도 큰 손해를 피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 거래량일 동반하면서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착실히 소화해주면서 오르고 있기 때문에, 잠깐 하락 파동은 나올 수 있더라도, 추세선을 당장 이탈할 정도의 하락은 비교적 가능성이 낮은 구간입니다.

     

     

    위 차트는 바이오스마트 주가 주봉차트인데, 지난 10월 강한 하락 후 저점 대비 약 48.87% 상승한 상황입니다. 특히 지난 10월 초에, 2017년 3월부터 이어져온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에 변동성이 강해졌는데, 이제는 상승시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할지 체크해 봐야 하는 위치입니다.

     

    현재 주가는 5주 이동평균선 위에 안착했고, 46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10% 정도는 추가 상승이 비교적 쉬울 수 있습니다.



    단, 3630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이오스마트는 스마트카드 관련 상승 모멘텀과 함께 화장품 관련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어, 상승 모멘텀 측면에서는 괜찮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주식입니다.

     

    사업다각화를 통하여 외형확대를 추구하면서 지난해 3분기까지 실적도 2017년에 비해서는 늘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도 괜찮은 기업입니다.

     

    단, 현재 주가는 최저점 대비 50% 가까이 올라왔었기 때문에, 만일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져 전저점까지도 내려갈 우려가 있어, 이 부분만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