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코넥스 상장기업 바이옵트로 PCB 전기검사기 업체

by 주소남 2019. 1.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기업 바이옵트로(222160) 입니다.

     

    바이옵트로

    광부품제조장비와 측정장비 그리고 비전 기술을 이용한 검사장비 등 공장자동화 장비에 대한 토탈 솔루션의 제공을 목적으로 2000년 7월 설립된 기업입니다.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는데, 코넥스 시장은 거래가 활성화되지 않아 유동성부족에 시달리기 때문에, 굳이 차트 분석 보다는 바이옵트로가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서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바이옵트로 주가 일봉차트인데, 차트에서 보다시피 하루 10주 미만으로 거래되는 날도 있을 만큼 유동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차트 흐름을 보고 매매하기 보다는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이나 기업의 미래 가치를 보고 투자하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바이옵트로의 코스닥 상장 관련 언론 보도는 현재까지 없었습니다.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이후 아마도 궁극적인 목표는 코스닥 이전상장일텐데, 관련 언론 보도는 찾을 수 없습니다.



    바이옵트로가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재무와 실적성장성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사실 2016년 적자 임팩트가 컸기 때문에 이후로는 투자자들의 기대심리가 많이 꺾인 상황입니다.

     

    또한 최대주주와 함께 5%이상 주주 비중이 높아 실제 유통되는 주식이 총 주식의 약 25%가 채 되지 않기 때문에, 개인투자자 비중이 높을 수록 세력이 물량 확보를 하기 어려워 주가를 띄우기 힘든 구조입니다.(원체 코넥스 시장에서는 이런 작업이 불가능하기도 하구요.)

     

     

    그렇다면 바이옵트로의 주요 매출 품목은 무엇이고, 현재 실적과 향후 실적 전망은 어떻게 될지, 지난해 6월에 발표한 사업보고서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보고서에 나타난 매출 실적을 확인해 보면 2017년 기준, 매출 비중이 높은 제품은 PCB 전기검사기로 수출과 내수 비중이 약 4대6 정도로, 내수 비중이 조금 더 높습니다.



    Screw 자동 체결기 관련 매출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 그렇다면 실적은 어떨까요.

     

     

    2017년 기준 매출액은 2016년에 비해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적자에서 흑자전환했습니다. 바이옵트로는 3월 결산법인이기 때문에 올해 6월은 되어야 2018년 4월부터 2019년 3월까지의 실적을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실적이 증가해서 기업이 탄탄해져야 합니다. 바이옵트로 향후 코스닥 상장을 바라보고 투자하신 분이 있다면, 가급적 회사와 계속해서 연락을 취해 회사 상황을 체크해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