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텍 주가, 임플란트 테마주로 모멘텀 찾을까

by 주소남 2019. 1.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전문 덴탈의료기기 제조 기업인 바텍(043150) 입니다.



     

    바텍은 디지털 엑스레이 시스템과 솔루션을 개발 및 제조하여 치과에 판매하는 전문 덴탈의료기기 제조 기업으로, 주력사업인 덴탈 이미징은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와 CT, 제너레이터를 개발하여 국내외 현지법인과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연간 1400대 규모의 국내 덴탈 이미징 시장에서 약 78%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 실질적으로 독점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독점적 지위 덕분에 바텍은 비교적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해 매해 흑자를 내는 좋은 기업이지만, 실적 성장성에 UP&DOWN이 있어, 올해 4월부터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임플란트 테마주

    바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에 지난주 금요일 52주 신저가까지 갱신하면서, 현재 좋지 못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4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현재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아래 주봉차트도 확인하겠지만, 일봉, 주봉차트 모두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진입하더라도 되도록 저점이 확인된 후에 진입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현재 홀딩중이고, 단기 대응해야 한다면 52주 최저점을 비중조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리스크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중장기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0월 폭락장 당시, 26000 부근의 지지라인을 이탈하는 장대 음봉이 나온 이후로는 투자심리가 강하게 무너지면서 현재까지도 하락이 이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아래 지지라인이 없는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반등 신호는 현재로서 찾기 어렵습니다.



    월봉차트까지 체크해보니, 15000 부근에서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우선은 현재가 아래로 추가 하락이 나온다는 시나리오를 생각해 두고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지지라인이 15000 부근에 있다고 무조건 15000 부근에서 반등이 나오는 것은 아니며, 지지라인이 약하다고 해서 무조건 하락한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지지라인이 약할 때, 하락이 나오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유의하시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텍은 테마에 의한 상승 보다는 실적주로 주목받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2017년 3분기 누적영업이익보다 늘어난 것을 분기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4분기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2017년에 비해서 2018년 실적은 나아질 것으로 컨센선스가 나타나 있습니다.

     

    재무도 비교적 안정적이기 때문에, 차트상 저점만 확인된다면 중장기 관점으로 보아도 괜찮은데, 현재 저점을 계속해서 갱신해나가고 있어 섣불리 진입하는 것 보다는, 현재 손실중이고, 진입해 계시다면 조금 긴 관점으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종목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