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레이언스(228850) 엑스레이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18. 10. 9.

목차

    의료기기 업체 레이언스(228850)2011년 5월 2일 바텍의 DR(Digital Radiography) 사업본부가 물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엑스레이 디텍터를 연구 개발, 설계, 제조, 판매하는 의료용 장비 제조 회사로 Inter-Oral 센서(2~4개의 치아를 촬영하기 위한 구강내 X-Ray 영상센서) 시장에서 세계 1위로 국내 유일 기업으로 중국, 인도 등 신흥국 시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016년 4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I/O(Inter-Oral) 센서 국내 유일 기업으로 신흥국 수요 증가로 인해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으로, 실제 올해 2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전년동기대비 늘어난 모습을 보이는 좋은 기업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서 Rayence Inc. / OSKO Inc. / OSKO MEX S.A.DE CV, (주)우리엔, MyVet Imaging Inc.를 자회사로 두고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엑스레이 관련주

    레이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8월 중순까지 서서히 하락하다가 이후로는 다시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면서 위로 치고나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1855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놓고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17600 부근이나 전저점인 17250 부근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은 18000 부근 안팎에서 진행하고, 매물대 하단인 17600 부근이나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한다면 적절한 단기 대응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현재가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거래량을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레이언스 주가 주봉 차트를 보면 현재는 다행히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매물대 박스에 갇혀 추가 하락이 제한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레이언스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실적 및 성장성이 괜찮은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적인 대응보다는 중장기적인 대응이 좋은데, 길게 본다면 손절라인을 17000 부근의 중장기 추세선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6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은 일시적으로 이탈할 때가 있고, 이를 이탈한다면 2차 추세선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이 일시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을 생각해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단기적으로는 18500 부근까지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선과 1차 추세선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무너지지 않고 있지만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흔들릴 우려가 있습니다.

     

    레이언스는 엑스레이와 함께 치과와 관련된 기업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도 충분하고, 기업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2차 추세선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