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건설경기 침체 웰크론한텍 주가 어쩌나

by 주소남 2020. 2. 25.

목차

    웰크론한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건설 주식 웰크론한텍(076080) 입니다.

     

    웰크론한텍은 환경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업체로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산업용 보일러 등 제작 및 공급과 수처리 설비의 설계 제작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웰크론한텍 홈페이지

    < 출처 : 웰크론한텍 홈페이지>

     

    주식 시장에서는 건설주로 움직이는데, 건설경기 침체로 인해, 주가가 중장기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1월 건설기업경기실사지수(CBSI)가 전월 대비 20.5p 급감한 72.1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12월 정부의 건설 부문 경기 부양책 영향이 약발을 다하면서 연중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웰크론한텍 주가

     

    위의 차트는 웰크론한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형태가 지속되다가 지난주 수요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최대주주인 웰크론의 주가가 급등하자 웰크론한텍 역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하지만 테마는 오래가지 못하고 오히려 조정을 강하게 받았고, 어제 증시가 급락하면서 테마 이전 가격보다 주가가 크게 무너지면서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웰크론한텍 종합건설

    <웰크론한텍 종합건설, 출처 : 웰크론한텍 홈페이지>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본다면 지난 2월초 저점인 1,690 부근 이탈시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 후 지난 2018년 최저점인 1,565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시 1,78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 후 위의 매물대 저항 소화 여부에 따라 추가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웰크론한텍 주식

     

    웰크론 한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건설경기 침체 여파가 차트에 고스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건설경기 침체로 인해 웰크론한텍의 실적도 비용이 전체적으로 증가하면서 지난해 적자전환 및 대규모 당기순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건설경기 침체에 회사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서 주가 하락이 중장기적으로 이어져오고 있고,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인해 다시 한 번 건설경기가 침체될 위기에 빠지면서 투자심리가 좋지 않습니다.

     

    웰크론한텍 음료설비

    <웰크론한텍 음료설비, 출처 : 웰크론한텍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저점인 1,69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비중이 큰 경우에는 이를 비중조절선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봐야 할 시기입니다.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가운데, 곧 발표될 경기 부양책이 건설경기 침체를 벗어날 수 있는 정책이 나올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