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로나 마스크 필터 관련주 웰크론 마스크 수요에 웃는다

by 주소남 2020. 2. 24.

목차

    웰크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마스크 필터 제조업체 웰크론(065950) 입니다.

     

    웰크론은 사실 마스크를 직접적으로 만든다기 보다는, 마스크 필터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1992년 설립되어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생활용품을 제조하며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및 방위산업 제품 제조 사업을 합니다.

     

    웰크론 마스크 필터

    <웰크론 마스크 필터, 출처 : 웰크론 홈페이지>

     

    전세계 약 40여개국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하며 미국 FDA로부터 인증 및 유럽 환경마크를 획득하여 선진국 진출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웰크론은 부직포 등으로 마스크 필터 관련 기술을 보유해 최근 수요가 폭증한 마스크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아무래도 수요가 높다보니 실적에 직접적 수혜가 예상되어 요즘 주가만 놓고 본다면 주주들이 기분 좋을만 한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웰크론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마스크 필터 관련주 웰크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8월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꾸준히 우상향하던 주가는 올해 1월 중순을 기점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주가가 급등하게 됩니다.

     

    1월 중순 4,000원 이하였던 주가가 지난주 금요일 최고 10,700원까지 급등하면서 단기간 주가가 2배 이상 급등했고, 최근 지역사회 감염으로까지 번지면서 확진자가 증가해 마스크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웰크론 홈페이지

    <출처 : 웰크론 홈페이지>

     

    실제로 국민들이 체감하기에도 마스크 관련 수요가 상당합니다. 그동안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던 사람들도 마스크를 사용하는데, 개인적으로 50매에 2만원 정도로 구매했던 마스크가 지금은 같은 수량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10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마스크 가격이 너무 급등했습니다.

     

    서민들은 부담되는 마스크 가격에 허덕이긴 하지만, 관련 업체들의 주가는 날이 다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온리빙 홈페이지

    <웰크론 온라인몰 온리빙, 출처 : 온리빙 홈페이지>

     

    지난주 고점 확인 후 음봉을 보였고, 전반적인 주식 시장은 부진할 것으로 보이지만 주말 동안 코로나19 확진자가 금요일 대비 7배 이상 폭증했기 때문에 마스크 필터 관련주인 웰크론 주가는 다시 한 번 기대감을 표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실적과 관련된 사항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는 단순 테마성으로 주가가 강하게 뛴 것으로 볼 수 있고, 테마성 가격이 붙었다는 전제하에 단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 모두 8,350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웰크론 주식

     

    웰크론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8,350 부근이 명확히 들어납니다.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데, 우선 주말 동안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인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상승 후 세력이 물량을 털고 나온다던가 할 때, 8,350 부근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최근 테마성으로 강하게 상승한 주가가 강한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 모두 익절 내지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필요가 있는 구간입니다.

     

    웰크론 마스크 여과지

    <웰크론 마스크 여과지, 출처 : 웰크론 홈페이지>

     

    최근 군에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군대에도 마스크가 지급될텐데, 웰크론이 방산 사업도 하기 때문에 관련되어 수혜를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기존 면마스크에 웰크론의 부직포 필터를 교체하는 형식의 마스크도 판매중인 것으로 아는데, 필터 재고가 품절로 되어 있네요.

     

    확실히 마스크 대란은 마스크 대란인 것 같습니다. 웰크론 주가 상승은 반갑지만,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진정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