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웰바이오텍 주가 바이오주로 발돋움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0. 2. 23.

목차

    웰바이오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이오주로 발돋움하려는 웰바이오텍(010600) 입니다.

     

    웰바이오텍은 피혁원단 가공 및 피혁 제품 제조, 판매 등을 주 사업으로 하며 수출입 사업과 봉제품의 제조 및 판매, 피혁제품의 생산 및 판매, 식음료 및 음식점 사업, 유통, 교육서비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웰바이오텍 홈페이지

    <출처 : 웰바이오텍 홈페이지>

     

    웰바이오텍의 이전 사명은 와이비로드였는데, 최대주주 변경 이후 바이오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면서 바이오 회사인 (주)나이스팜의 지분을 약 80% 가량 취득했고, 나이스팜이 보유한 해외유명 제약사를 통한 수입제약 및 헬스케어와 관련하여 별도 사업부를 통해 매출 및 수익 창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신발과 가방, SWC 등의 피혁 사업 제품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바이오주로 주목받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웰바이오텍 주가

     

    위의 차트는 웰바이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다행히 최근 하락 파동시 이탈하지 않았는데, 반대로 말하면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즉, 웰바이오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이 위치한 2,1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웰바이오텍 피혁사업

    <웰바이오텍 피혁사업, 출처 : 웰바이오텍 홈페이지>

     

    최근 이동평균선이 정배열 흐름으로 가다가 흐트러져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고, 시장 흐름이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목표가 설정보다는 아래 손절라인을 더욱 눈여겨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2,69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하는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바이오주가 주목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웰바이오텍은 바이오주로 인식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조금은 안타깝습니다.

     

    웰바이오텍 주식

     

    웰바이오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굉장히 강하게 자리잡혀 있습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중장기 악성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나 모멘텀이 붙어주어야 하는데, 현재로써는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웰바이오텍 바이오 사업

    <웰바이오텍 바이오 사업, 출처 : 웰바이오텍 홈페이지>

     

    기술적으로는 2,95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걷어내야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최근 거래량보다는 훨씬 더 많은 거래량을 필요로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중장기 하락추세이고,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반면,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커 리스크가 조금 더 큽니다.

     

    52주 최저가가 2,000원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