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21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1%대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

 

특히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의 이탈까지 가세하면서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상으로도 굉장히 좋지 못한 장이 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으로 인해 손세정제 관련주와 함께 온라인 교육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구 지역에서 초중, 고등학교 개학을 1주일 가량 연기했다는 소식에 온라인 교육을 하는 업체들의 주가가 테마성으로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대응으로 올해 금리 인하가 단행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감이 있었는데,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의 공식 2인자인 리처드 클라리다 연준 부의장이 미국 경제방송 CNBC와의 인터뷰에서 시장의 금리인하 기대에 대해 "그들이 금리인하를 가격에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발언한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클라리다 연준 부의장의 발언으로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꺾이면서,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 증시까지 영향을 받아 전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4%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67%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38%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기업 실적 악화 우려가 현실화되면서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에어프랑스-KML은 코로나19 사태로 올2~4월 영업이익이 최대 2억유로(약 2600억원) 급감할 것이라고 경고했고, 세계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시장이 코로나19 사태의 파괴력을 과소평가하고 있다"면서 주식시장이 조정 받을 위험이 크다고 지적한 것이 발단이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증 유럽 대부분 주요 증시가 모두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현재 중국 증시만 강보합 권에서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연이은 음봉을 보이면서 불안한 조정을 보이던 코스피지수가 오늘은 갭 하락하면서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시초보다는 지수가 조금 올라오면서 75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고는 있지만, 여전히 불안한 위치입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3분 기준, 전일 대비 -1.03% 하락한 2172.8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10종목, 보합 36종목, 하락 757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상으로도 굉장히 좋지 못한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마스크 관련주가 일부 포함된 종이목재 업종과 한국전력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전기가스 업종 지수만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대부분 -1% 이상 업종지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건설, 의약품, 의료정밀, 통신, 유통, 기계, 증권, 금융 업종 지수 등이 상대적으로 코스피지수 낙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MH에탄올(023150)이 손세정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오늘 갭하락이 나왔는데, 오전장 한 때 갭을 메꾸는 시도가 있었지만, 윗꼬리를 남기고 하락한 모습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1.04% 하락한 674.5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58종목, 보합 70종목, 하락 1,015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1,000종목이 넘어 체감상으로도 하락 장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국일제지의 영향으로 인해 종이목재 업종 지수가 비정상적으로 급등해있고, 온라인교육 관련주의 강세로 인해 출판매체 업종 지수가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 운송과 디지털, 컴퓨터서비스 업종 지수만 소폭 상승하고 있을 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건설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2% 이상 급락하고 있고, 방송서비스와 신성장기업, IT부품, 금속, 비금속, 의료정밀, 기타서비스, 통신방송, 기타제조, 오락, 반도체, IT H/W, 제약, 금융, 벤처기업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아이스크림에듀(289010)와 YBM넷(057030)이 대구의 모든 학교가 개학이 연기된다는 소식에 온라인교육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 관련주

 

오늘 증시에서는 온라인교육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아이스크림에듀와 YBM넷을 포함하여 비상교육, 메가엠디, NE능률, 이퓨쳐, 메가스터디, 대교, 삼성출판사, 디지털대성, 비트컴퓨터 등 온라인 교육 사업을 하는 업체들의 주가가 대구의 개학 연기로 인해 투자심리가 몰리며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 손세정제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일전에 정리한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시장이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한 주의 마무리가 좋아야 할텐데, 코로나19 확진자도 하루 50명씩 늘어나니 불안감이 굉장히 강한 것 같습니다.

 

부디 코로나19 확진자 중 사망자가 나오지 않길 바라면서, 남은 오후장 힘들지만 스스로 대응책들 다시 한번 짚어보시고,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