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6월 첫주 월요일입니다. 이번주와 다음주 수요일이 모두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씩 빠지는 4일간 증시가 열리게 됩니다.

 

지난 주말간 미국 뉴욕증시 흐름은 괜찮았습니다. 미국의 5월 취업자수는 22만 3000명으로 시장전망치를 큰 폭으로 상회하면서 투자심리가 회복된 것으로 보입니다.

 

무역 관세에 대해 유럽 강국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강하긴 하지만 이탈리아가 지난 3월 총선 이후 3개월만에 주세페 콘테 총리가 공식 취임하면서 안정을 되찾아 지정학적 리스크도 완화되었습니다.



다우증시는 +0.90%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도 +1.51% 상승했으며, S&P500 지수도 +1.08% 상승했습니다.

 

지난 주말, 유럽증시도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스 증시가 2.77%대의 강한 급등 양상을 보였고, 이 외에도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스웨덴, 벨기에, 덴마크, 스페인, 핀란드, 헝가리, 네덜란드, 폴란드 증시가 1% 이상 상승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이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의증시는 아스콘 관련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아래 업종별로 보면서 다시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까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0.39% 상승한 2448.38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30종목, 보합 51종목, 하락 401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이 조금 더 많은 상황입니다.

 

오늘 코스피코스닥 시장 모두 운수장비 업종 흐름이 좋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체시스, 기아차가 6%대 강세를 보이면서 업종을 이끌고 있고, 이 외에도 만도, S&T모티브, 태원물산, 현대차2우B, 지엠비코, 현대로템, 대우부품, 현대차우, 한국항공, 쌍용차, 현대중공업, 현대차, 삼성중공업, SG충방, 현대모비스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운수창고 업종도 좋습니다. 국보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동방도 20% 안팎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KCTC, 한익스프레스, 한솔로지스틱스, CJ대한통운, 천일고속, 팬오션, 한진, 현대글로비스, 아시아나항공, 인터지스, 흥아해운, 한국공항, 대한항공, 대한해운 등이 동반 상승 하고 있습니다.

 

통신업종도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스코피가 5% 후반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LG유플러스, KT , SK텔레콤 등 통신 3사의 주가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오늘 코스피 의약품 업종은 좋지 못합니다. 바이오 대장주인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증선위에서 분식회계 다수의결 가능성에 현재 -7%대 급락을 보이면서 많은 코스피 바이오, 의약품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파미셀, 이연제약, 삼일제약, 유한양행, 보령제약, 삼성제약, 일양약품, 부광약품, 한독, 현대약품, 진원생명고학, 환인제약, 제일약품, 셀트리온, 한미약품, 종근당, 녹십자, 일동제약, 삼진제약, 경보제약, 일성신약, 대웅제약, 동성제약, 유나이티드제약, 국제약품, 동화약품 등이 동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멘트 관련주가 포함된 비금속광물 업종도 우선주를 위주로는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성신양회우와 동양우, 동양2우B, 부산산업, 현대시멘트, 성신양회2우B 등이 -10% 이상 하락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성신양회, 성신양회3우B, 동양3우B, 아세아시멘트, 쌍용양회, 한국유리우, 대림씨엔에스, 벽산, 쌍용양회우, 조선내화, 한일시멘트, 대림B&CO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 두종목이 기록되고 있는데, 국보(001140)와 웰바이오텍(01060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보는 언론에 뚜렷한 뉴스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고, 웰바이오텍은 380억 제3자배정 유상증자 호재로 인한 상승입니다.

 


 

 

코스닥 시장은 오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상승 종목이 조금 더 많다는 데서 위안이 되며 하락폭도 크지 않기 때문에 오후장에 지수도 반등하길 바래봅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 시간 12시 24분 기준, -0.35% 하락한 880.14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95종목, 보합 75종목, 하락 563종목 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리스크에 따라 코스닥 시장에서도 제약주가 하락세를 뚜렷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오스코텍과 아스타가 -8%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안트로젠, 테라젠이텍스, 메디포스트, 중앙백신, 삼천당제약, 쎌바이오텍, 나이벡, 차바이오텍, 셀트리온제약, 인트론바이오, 에이티젠, 동국제약, 녹십자엠에스, 바이넥스, 휴온스, 조아제약, CMG제약, 디에이치피코리아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신성장기업으로 분류된 기업들의 주가 흐름도 좋지 못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아스타를 포함하여 에코마이스터, 안트로젠 등이 -5%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외에도 캔서롭, 신라젠, 아미코젠, 아이진, 바이로메드, 옵토팩, 제넥신, 레고켐바이오, 아시아종묘, 애니젠, 씨트리 등이 동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출판매체 업종은 오늘 양호한 흐름을 보입니다. SM Life DESIGN과 메가스터디가 15% 안팎의 강세를 보이면서 업종을 주도하고 있고 양지사를 비롯하여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이퓨쳐, 썸에이지, 솔트웍스, 지란지교시큐리티, 스포츠서울, 카카오M 드림시큐리티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지난주 신규상장한 현대사료(016790)가 지난 상장 첫날 상한가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증시 테마는 아스콘 관련주와 종합물류관련주가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아스콘은 아스팔트라고 불리는 재료로 시멘트와 비슷한 업종이지만 오늘 시멘트 관련주들은 하락세를 보이는 반면 아스콘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들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엔피케이가 조금전 상한가에 도달했고, 보광산업과 한국석유도 20% 안팎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콤텍시스템과 극동유화, SG, 스페코, 홈센타홀딩스 등도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종합물류관련주도 오늘 테마성 시세가 나오고 있는데, 국보가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동방이 20% 안팎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뒤를 KCTC와 유성티엔에스와 한솔로지스틱스, CJ대한통운, 한익스프레스, 선광 등이 따라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과 내일증시가 열리면 6월 6일은 현충일로 증시가 휴장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시장 참여도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가득한 가운데, 증시도 아직까지는 조금 답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오후장으로 갈수록 밀릴 가능성이 있어보이니 오늘 유의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6월 4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