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장중에 증시체크 시황을 전달해드렸어야 했는데, 개인적인 일이 있어 부득이하게 장마감 이후 오늘의 증시현황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증시가 좋지 못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 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있었고, 특히 코스닥시장은 기관투자자까지 매도세를 더하면서 -1% 넘게 하락했습니다.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강세로 인해 가상화폐 관련주과 블록체인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이란 제재와 미중 회담 등 악재와 호재가 동시에 부각되면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03% 상승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32%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17%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대부분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과 이란의 충돌 우려 때문에 많은 유럽 증시가 하락했는데, 미국이 이란 최고지도자를 겨냥한 제재를 발동함에 따라 중동에서 군사적 충돌 우려가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모두 하락했습니다. 한중일 3국과 홍콩증시 모두 하락하면서 검은 화요일로 기록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코스피시장이 상승하다가 15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며칠 동안 조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지수가 꺾이는 모양새인데, 만일 추가 하락이 이어진다면 하락이 어느 곳에서 멈추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 코스피 하락의 주체는 개인투자자로, 기관투자자가 어느 정도 방어를 해주면서 지수 자체는 크게 하락하지 않았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22% 하락한 2121.64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57종목, 보합 64종목, 하락 574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화학 업종을 비롯하여 음식료, 철강금속, 운수장비 업종 지수를 제외모든 업종 지수가 하락했습니다.

특히 건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의약품, 증권, 의료정밀, 전기가스, 운수창고, 기계 업종 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시장 하락을 주도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웰바이오텍(010600), 국동(005320), 크라운해태홀딩스우(005745)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은 더 좋지 못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인해 +0.19% 상승하면서 시작한 코스닥 지수는 -1.07% 하락한 710.02 포인트로 오늘 하루를 마감했습니다.

상한가 네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12종목, 보합 75종목, 하락 907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거의 세 배에 달해 체감상으로도 많은 종목이 하락하고 있구나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장이 좋지 않았던 만큼 대부분 업종 지수가 하락했고, 운송부품과 기타제조, 방송서비스 업종 지수만 소폭 상승했습니다.

통신장비 업종지수가 -2.78% 하락하면서 가장 큰 하락을 보였고, 신성장기업, 비금속, 전기전자, 제약, IT H/W, 디지털, 반도체, 종이목재, 기계장비, 통신서비스, 건설, 금속, IT 부품, 인터넷, 출판매체, 의료정밀, IT S/W & SVC, 제조, 금융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상한가 종목이 네 종목 기록되었습니다. 팍스넷(038160)과 대창솔루션(096350), 비덴트(121800), 셀바스헬스케어(208370) 등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보인 것은 가상화폐 관련주입니다. 앞서 상한가를 기록한 팍스넷과 비덴트 등이 가상화폐 관련주이고, 이 외에도 SCI평가정보와 제이씨현시스템, 우리기술투자, 옴니텔, 위지트 등 가상화폐 관련 테마주들이 전반적으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몇몇 테마 섹터군을 제외한다면 대부분 좋지 못한 장세였습니다. 힘든 장 버텨내느라 고생들 많으셨습니다.

얼마전부터 이야기하지만 지수 단기 상승에서 하락으로 전환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으나, 하락이 어느 지점에서 멈추는지에 따라 앞으로 증시 방향이 결정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일정부분 내에서 증시가 빠르게 반등해주었으면 합니다.

오늘 하루 고생하셨고, 내일은 장중에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