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게임 관련주 중국 판호 발급 급등)

by 주소남 2019. 10. 30.

목차

     

     

    # 바쁘신 분들은 색깔로 칠해 놓은 글씨만 읽으셔도 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30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리나라 증시는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중이고, 하락 주체는 기관투자자입니다.

     

    기관투자자가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에서 모두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외국인투자자까지 매도세를 보이면서 오늘 증시는 전반적으로 약세입니다.

     

    시장에서는 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국내 게임회사를 대상으로 외자 판호(서비스 허가) 발급을 개시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전반적으로 조정세가 강했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는 29 ~ 30일 FOMC, 연방공개시장위원회를 열고 기준금리 인하 여부를 결정하는데,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지만, 이번이 마지막 금리 인하일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에 투자심리가 조금은 위축되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7%, 나스닥지수는 -0.59%, S&P500지수는 -0.08%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미국의 기준 금리 결정을 하루 앞두고 관망세를 보였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0.16% 하락한 398.37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외에 영국과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이탈리아, 라트비아, 스웨덴, 포르투갈 증시 등이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역시 전반적으로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를 비롯하여 일본 니케이225지수와중국의 상해종합지수, 호콩 항셍지수 등 아시아 모든 국가 증시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지난주 후반에 이어 오늘까지 지속적으로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정오가 조금 지난 시점, 전일 대비 -0.43% 하락한 2082.95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45종목, 보합 81종목, 하락 574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두 배 가까이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한국전력의 강세로 인해 전기가스 업종 지수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서비스 업종과 비금속광물, 통신, 화학, 운수창고, 유통업종 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기계 업종과 은행, 종이목재, 보험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시장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코스피 시장의 상한가는 두산 그룹주로, 두산퓨얼셀1우(33626K)가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유일한 상한가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두산솔루스2우B(33637L)도 일시적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가 현재는 상한가가 깨진 상황입니다.

     

    코스닥지수

     

    꾸역꾸역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오늘은 음봉 형태의 캔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25% 하락한 656.6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94종목, 보합 101종목, 하락 823종목하락 종목 숫자가 두 배 넘게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이 강하게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에이치엘비의 강세로 인해 에이치엘비가 포함된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중국 판호 발급으로 인해 게임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게임주가 다수 포함된 디지털 업종 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 오락과 IT S/W & SVC,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기타제조, 통신서비스, 출판매체 업종 지수 등이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코스닥 업종 지수는 현재 하락 중입니다. 특히 오늘 전체적으로 반도체 관련 종목들이 하락하면서 반도체 업종 지수가 -2%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IT H/W, 종이목재, 비금속 업종 지수 등도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게임주에서 상한가가 두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액션스퀘어(205500)와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가 중국의 외자 판호(서비스 허가) 발급 개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게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단연 돋보이는 테마는 게임 관련주입니다. 지난달 25일 중국 광전총국(판호발급부처)은 중국 넷이즈가 배급할 예정인 국내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대한 게임 판호를 발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때문에 액션스퀘어와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엠게임과 미스터블루, 네오위즈, 넷게임즈, 썸에이즈, 넷마블, 웹젠 등의 게임 관련주들도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조정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아직은 코스피와 코스닥지수의 상승추세가 꺾였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계속해서 이어지는 음봉으로 인해 시장의 피로감이 어느 정도 누적된 상황이기 때문에, 증시를 낙관하기에도 조금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관련 리포트는 이번주말 동안 관련 내용을 정리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모두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30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