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웨어러블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10.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개인적인 일로 오늘의 증시현황이 조금 늦어졌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지수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하락 반전한 반면, 코스닥지수는 상승을 유지하고 있는데,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의 좋은 움직임을 이어가지 못하고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가 나오면서 현재 하락 전환한 것이 특징입니다.

     

    시장에서는 웨어러블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세계 최대 검색엔진 업체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웨어러블(착용형 기기) 기업 '핏빗'과 인수 협상을 벌인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지니틱스 등 웨어러블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에서는 이월드와 남선알미늄과 같은 이낙연 총리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괜찮았습니다. 미중간 1단계 무역합의 서명과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S&P500지수가 종가 기준 신고가와 장중 신고가를 모두 갈아치우기도 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01%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56%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 분위기도 전반적으로 괜찮았습니다. EU가 브렉시트 시한을 최장 3개월 미루면서 '노딜 브렉시트'에 대한 우려가 잦아든 것이 투자심리를 부추겼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라트비아, 스웨스, 오스트리아 등 유럽 주요 증시가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중국의 상해종합지수, 홍콩의 항셍 지수가 약세를 보이는 반면 일본과 인도, 호주 증시 등은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장초반 +0.49% 상승하며 시작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07% 하락한 2092.18 포인트까지 하락하며 비교적 몸통이 긴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음봉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최근 상승 추세가 망가진 것은 아니며, 오늘의 하락 주 원인은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89종목, 보합 97종목, 하락 414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약품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보험과 운수장비, 섬유의복, 기계, 의료정밀, 철강금속, 종이목재, 유통, 금융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통신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전기가스, 은행, 전기전자, 음식료, 화학, 운수창고, 서비스, 증권, 비금속광물, 건설, 제조 업종 지수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두산 그룹주 중 두산솔루스2우B(33637L)가 인적분할 이후 어제 거래정지를 거쳐 오늘 거래재개 되었는데, 거래재개 되는 날도 점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상한가 랠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현재 음봉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상승추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시 28분 기준, 전일 대비 +0.72% 상승한 657.1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73종목, 보합 101종목, 하락 549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완만한 상승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에이치엘비의 강세로 인해 에이치엘비가 포함된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6%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영상콘텐츠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임에 따라 이들이 포함된 오락 업종 지수도 +2%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 제조와 섬유의류, 의료정밀, 중견기업 업종 지수 등도 +1%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상상인과 큐로컴, 에스넷 등의 하락으로 인해 이들이 포함된 컴퓨터서비스 업종 지수가 -2%대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 통신장비와 종이목재, 통신서비스, 금융, 음식료, 운송, 출판매체, 전기전자, 기타제조, IT 부품, IT H/W 업종 지수 등도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세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아스타(246720)는 미생물 진단기기의 국내 인증과 해외 인증에 대한 호재로 인해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KPX생명과학(114450)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또한 버킷스튜디오(066410)도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언론에 뚜렷한 보도가 나오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상콘텐츠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업종 군은 영상콘텐츠 관련주입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버킷스튜디오를 필두로 스튜디오드래곤과 제이콘텐트리, 팬엔터테인먼트 등 영상 콘텐츠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주가 흐름이 좋습니다.

     

    이외에 웨어러블 관련주나 정치쪽에서는 이낙연 관련주가 테마군을 타면서 전반적으로 주가 흐름이 좋습니다.

     

    현재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작성하는 와중에 코스피지수는 상승 전환과 하락 전환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오늘 이정도 수준으로 끝나더라도 추세가 꺾이는 하락은 아니기 때문에 오늘은 비교적 무난한 장이 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일로 오늘 10월 29일 화요일 증시현황 포스팅이 늦어졌는데, 이점 양해부탁드리며,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