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주식 실시간 골든 크로스 검색식(Feat. 미래에셋대우 hts)

by 주소남 2019. 10.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실시간 골든 크로스 검색식을 미래에셋대우 HTS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책을 처음 접할 때, 이동평균선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골든크로스'나 '데드크로스'라는 용어를 많이 접해보셨을겁니다.

     

    골든크로스란 보통 5일(단기) 이동평균선이 20일(중기)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것을 말하며, 반대로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을 뚫고 내려오는 것을 데드크로스라고 합니다.



     

    골든크로스

     

    보통 주식 골든크로스는 매수 신호, 데드크로스는 매도 신호로 판단하는데, 일전에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미래에셋대우 HTS 차트에 쉽게 표시하기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 HTS에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를 차트에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장중 실시간으로 주식 골든크로스 검색식을 활용해 어떤 종목이 골든크로스가 발생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종목검색

     

    우선 주식 실시간 골든 크로스 검색식을 활용하려면 종합종목검색 메뉴에 진입해야 합니다.



     

    미래에셋대우 HTS 기준, 상위으 전체메뉴에서 주식 → 종목검색 → [0544]종합종목검색 메뉴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주식 실시간 골든 크로스 검색식

     

    장중 실시간 골든 크로스 종목을 검색하기 위한 검색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간 0봉전 기준, 1봉이내, 1~1호 발생, 종가기준 단순 이평 단기[5]가 장기[20]를 상향돌파

     

    위 말이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하나하나 따져보면 말을 맞춰볼 수 있습니다. 우선 이 조건 검색식을 활용하기 위해 왼쪽 메뉴바에서 가격/거래량 → 주가이동평균 메뉴에서 이동평균 크로스를 더블클릭해 오른쪽 검색범위로 넣어줍니다.



    단기 이동평균선인 5일 이동평균선이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골든크로스를 검색하고 싶다면 위 조건대로 조건검색식을 만족해 아래 일괄검색을 누르면 장중 실시간 골든크로스 종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종목들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스타

     

    주식 실시간 골든 크로스 검색식으로 인해 가장 상위에 이름을 올린 아스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아스타는 어제 미생물 진단 기기 인증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빨간색 5일 이동평균선이 푸른색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골든크로스 종목이 정확히 일치합니다.

     

    우리기술투자

     

    하나 더 보도록 하죠. 위의 주식 실시간 골든 크로스 검색식에 만족하는 우리기술투자 일봉차트입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어제 가상화폐 관련 테마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했는데, 빨간색 5일 이동평균선이 푸른색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골든크로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주식 실시간 골든 크로스 검색식을 응용하면, 20일 이동평균선이 6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중기 골든크로스 종목도 검색해 볼 수 있고, 반대로 데드크로스 종목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혹은 이런 조건식들을 조합하여 여러 조건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어려운 조건검색식도 굉장히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향후 제 블로그에 주식 검색식 모음집이나 조건검색식 모음 관련 포스팅을 따로 준비해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함께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