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비트코인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10.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의 마지막주, 28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중이고, 지난주에 반해 하락 종목보다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괜찮은 상승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시장은 기관투자자가, 코스닥시장은 기관투자자에 외국인투자자까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주 상승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증시가 비교적 순항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100만원을 무너트리면서 저점을 확인하고 다시 오름세를 보임에 따라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 흐름은 전체적으로 양호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뉴욕증시는 랠리를 펼치며 S&P500지수가 사상최고치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USTR(미 무역대표부)은 미국과 중국이 1단계 무역합의에 대한 세부 협상에서 진전을 이뤘으며, 일부 분야에선 최종 확정에 가까워졌다고 밝힘에 따라 미중 관계개선에 포커스가 맞추어지며, 미국 뉴욕 3대지수는 모두 상승한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7%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7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41%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인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EU(유럽연합)가 브렉시트 기한을 미루기로 사실상 합의하면서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0.16% 상승한 398.01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외에도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스위스, 스웨덴 등 대부분 유럽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일본과 중국, 홍콩과 호주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정오 기준, 전일 대비 +0.36% 상승한 2095.3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76종목, 보합 99종목, 하락 32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지난주와 다르게 상승장이 체감되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체크해보면 많은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은행과 제주은행이 조정을 보이면서 은행 업종 지수가 가장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고, 전기가스와 의료정밀, 운수장비, 철강금속, 금융, 증권 업종 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코스피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등의 상승에 힘입어 의약품 업종 지수가 +1%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고, 기계, 비금속광물, 전기전자, 통신,제조, 운수창고, 음식료, 서비스, 섬유의복 업종 지수 등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영풍의 자회사이자 코리아써키트의 우선주인 코리아써우(007815)와 코리아써키트2우B(00781K)가 언론에 뚜렷한 이유가 노출되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지난주 금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마감한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33% 상승한 654.54 포인트를 기록중이지만, 시초 대비 하락하면서 지수 차트상으로는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97종목 보합 97종목, 하락 417종목 등 그나마 상승 종목 숫자가 약 두배 가까이 많아, 지난주에 비해 상승장은 오히려 더 체감되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거의 대부분 업종 지수가 상승하는 가운데, 에이치엘비의 급락으로 인해 에이치엘비가 포함된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10% 이상 업종 지수가 급락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는 기타서비스와 중견기업, 운송, 기타제조, 제조 업종 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조금전 삼륭물산(014970)이 상한가로 올라오면서 삼륭물산이 포함된 종이목재 업종 지수가 +3%대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고, 제약과 통신장비, 통신서비스, 기계장비, 벤처기업, 유통, IT부품, 금융, IT H/W, 전기전자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삼륭물산 외에 아스타(246720)가 미생물 진단기기의 국내 인증을 받아 올해 유럽에서도 인증을 받았고, 내년에 중국과 미국에서 인증을 받을 계획이라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좋은 테마군은 가상화폐 관련주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시세가 주말간 강세를 보이면서, 주식시장에서 비트코인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테마군을 이루며 상승중입니다.

     



    현재 우리기술투자를 비롯하여 SCI평가정보, 비덴트, SGA솔루션즈, 팍스넷, 옴니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등이 관련 시세를 받아 상승중입니다.

     

    10월의 마지막주 월요일, 증시 출발이 산뜻합니다. 지난 한 주는 지수 자체는 상승해도 대형 바이오주 상승 영향으로 인해 지수가 왜곡되었다면, 오늘은 전반적으로 종목들이 상승하는 건전한 상승장이 나와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10월 28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