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양자암호통신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10.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25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지수 자체도 하락하고 있고, 이번주 내내 지수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은 외국인투자자가 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하고, 반대로 코스닥 시장은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강하지만 외국인 투자자들의 강한 매도세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로 인해 지수가 비교적 크게 하락중입니다.

     

    양자암호통신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양자암호통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5년 세계 시장 규모 9조원으로 추정도는 양자암호통신 시장 기반 기술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오르고 있는데, 드림시큐리티와 우리넷 등을 비롯하여 양자기술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말동안 양자기술 관련주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MS(마이크로소프트)와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어닝서프라이즈(깜짝 실적 성장)이 호재로 작용하면서 S&P500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1% 가량 하락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81%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19%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대부분 모두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주요 기업들의 어닝서프라이즈 덕분인데, 독일 자동차주 다임러의 3분기 실적이 시장의 예상치를 뛰어 넘는 8%의 이익 성장률을 기록했고, 영국 제약주 아스트라제네카도 암 치료제 매출 급증에 힘입어 어닝서프라이즈를 시현한 것이 전반적으로 유럽 증시에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해외증시 상승에도 전반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를 비롯하여 일본의 니케이225지수, 중국의 상해종합지수와 홍콩의 항셍지수 모두 하락중이며, 호주 증시만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지수 상승은 이루어졌지만, 제바주(제약, 바이오)의 영향으로 지수만 상승하는 비정상적 지수 상승이 이루어진 코스피지수는 오늘도 지수 하락폭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2시 13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04% 하락한 2084.8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76종목, 보합 76종목, 하락 548종목 등 여전히 하락 종목 숫자가 두배 가까이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더 와닿는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확실히 상승보다는 하락 업종 지수가 눈에 많이 띄는 상황입니다. 의료정밀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의약품, 전기전자, 서비스, 유통, 운수장비, 운수창고, 전기가스, 제조 업종 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 중입니다.

     

    특히 철강 대장주인 POSCO의 하락으로 인해 철강금속 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하락중이며, 건설과 금융, 은행, 통신, 보험, 섬유의복, 화학, 종이목재, 음식료, 기계, 증권,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 등도 소폭 하락중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나온 상한가 두 종목은 여전히 두산 인적분할로 인한 그룹주 일부로, 두산솔루스2우B(33637L)와 두산퓨얼셀2우B(33626L)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꾸역꾸역 상승을 이어오던 코스닥지수도 오늘은 시초가 대비 하락하면서 음봉을 보이고 있고,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도 많습니다.

     

    다만, 지수 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은 아니기 때문에 단기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었다고는 볼 수 없는 자리이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닙니다.

     

    현재 오후 12시 21분 기준,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83% 하락한 653.2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76종목, 보합 89종목, 하한가 한 종목을 포하하여 하락 746종목전반적으로 하락 종목이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양자암호통신 관련주로 부각되는 드림시큐리티가 포함된 출판매체 업종 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비금속과 반도체 업종 지수도 각각 +2%대와 +1%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의 대부분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는데, 특히 에이치엘비의 강한 조정으로 인해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7% 이상 하락하고 있고, 통신장비와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도 각각 -4%대 -3%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한 종목 더 늘어 네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우리넷(115440)이 양자암호통신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코위버(056360)와 옵티시스(109080)도 언론에 따로 보도된 뉴스는 없지만 양자암호통신 관련 테마를 타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내츄럴엔도텍(168330)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자회사 엔도더마가 세계 1위 화장품 회사 로레알 출시를 가시화 했다는 소식에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하한가도 한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강스템바이오텍(217730)이 아토피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 임상 3상 실패 소식에 점하한가를 기록하면서 현재까지 하한가가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교육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교육 관련주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교육개혁 관계 장관 회의를 열고 '정시 비중 확대'를 포함한 입시제도 개편 논의를 진행할 것으로 전해짐에 따라 교육 관련 기업들의 주식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의 마지막 금요일, 이번 한 주 증시는 정말 영양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한 주를 되돌아보면 현 시점까지는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모두 상승했는데, 시가총액이 큰 대형 바이오주의 영향으로 인해 지수 왜곡 효과가 있었습니다.

     

    부디 다음주부터는 지수 상승과 함께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지는, 영양가 높은 장을 기대해보면서 10월 25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