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기업 3분기 실적발표)

by 주소남 2019. 10.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24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아쉽게도 좋지 못합니다. 최근 바이오주의 상승 때문에 지수는 상승하는데, 대부분의 종목들이 하락하는 조금은 비정상적인 모습이 이어졌는데, 오늘은 바이오주마저 하락하면서 지수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코스닥 양시장 모두 하락중이고, 코스피 시장은 기관투자자,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서서히 대형주를 중심으로 기업 3분기 잠정실적이 발표되는 가운데, SK하이닉스의 3분기 실적이 크게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D램과 낸드의 재고가 정상 수준이라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대형주의 실망스러운 실적에도 불구하고 연방준비제도의 기준금리 발표를 일주일 앞두고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뉴욕 3대지수가 모두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7%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19%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28% 상승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유럽연합이 당초 10월말로 예정했던 '브렉시트'의 연기를 원칙적으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시장이 관망세를 보였습니다.

     

    영국과 독일, 러시아,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등의 증시는 상승한 반면, 프랑스와 이탈리아, 그리스, 라트비아, 스웨덴 등의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증시가 하락하는 반면 일본과 호주 증시는 상승 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어제도 영양가 없던 장이 이어진 코스피지수는 오늘 변동폭을 키우며 시초가 대비 하락해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정오 기준, 전일 대비 -0.23% 하락한 2075.9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네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57종목, 보합 82종목, 하락 560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두 배넘게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이 조금 더 크게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경기방어주인 통신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비금속광물, 철강금속, 운수장비, 종이목재, 화학, 보험, 기계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 중입니다.

     

    특히 최근 강세를 보였던, 바이오 의약품 관련 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하락하고 있고, 이외에도 운수창고와 유통, 음식료, 의료정밀, 건설, 증권, 전기전자 업종 지수 등도 하락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나온 상한가 네 종목은 모두 두산 그룹주입니다. 최근 두산이 인적분할을 단행하면서 두산그룹주가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오늘 두산솔루스(336370)와 두산솔루스1우(33637K), 두산솔루스2우B(33637L), 두산퓨얼셀2우B(33626L) 등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꾸역꾸역 상승하던 코스닥지수도 오늘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막지 못하고 지수도 비교적 크게 밀리면서, 변동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장 중 한 때, -1.74%까지 하락하는 등 변동폭을 키웠고, 현재 오후 12시 05분 기준, 전일 대비 -0.92% 하락한 652.8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78종목, 보합 73종목, 하락 86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

     

    오늘 코스닥 업종 지수를 살펴봐도 하락 업종 지수가 훨씬 더 많습니다. 현재 출판매체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운송부품, 전기전자, 운송, 비금속, 벤처기업, 기타제조, 오락 업종 지수제외한 모든 업종 지수가 하락중입니다.

     

    특히 유통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바이오주가 다수 포함된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와 제약 업종 지수가 -2% 이상 급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시장에서는 씨유메디칼(115480)이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씨유메디칼은 2021년부터 중국 제휴사인 커쯔싱로봇유한공사와 공동으로 중국시장에 복강경 수술용 로봇제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방침이라고 밝힘에 따라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시장을 주도할만한 큰 테마는 없습니다. 두산솔루스의 강세로 인해 2차전지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초 시가총액이 높은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지수만 상승시키는 조금 영양가 없는 장이 이어졌고, 주 후반에는 회복할 줄 알았지만 아쉽게도 오늘은 지수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도 추세가 망가질 정도의 장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10월도 이제 5거래일만 지나면 끝이납니다. 하루 하루 날짜가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은데, 오늘 하락이 더이상 강하게 나오질 않길 바라면서 10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