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록히드 마틴 관련주 에이치시티 주가 상승 지속될까

by 주소남 2019. 10. 23.

목차

    에이치시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록히드 마틴 관련주 에이치시티(072990) 입니다.

     

    에이치시티는 전자기기 등의 시험 및 인증서비스 용역 사업과 측정기기의 교정 용역 및 수리 용역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핀란드의 노키아로부터 국내 최초 및 유일 지정시험소로 등록되었고, 이후 영국  BABT 등 다수 인증기관으로부터 시험소를 인가받기도 했습니다.

     

    민간 최초로 배터리 시험기관으로 인가를 받았고, 국내 유일의 미국 UL 배터리 민간시험소의 지위를 확보하고 있기도 합니다.



     

    한편, 에이치시티는 일전에 세계 최대 방산업체인 록히드마틴과 'F-35 전투기' 항공정비 지원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록히드 마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때때로 방산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치시티 주가

     

    위의 차트는 록히드 마틴 관련주 에이치시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단기 저점 확인 이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10,000 초반 부근 저항에 막히며 1차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이후 10,000 부근 안팎에서 서서히 횡보하면서 재차 쌍바닥을 만들어 놓기는 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여전히 남아 있어,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록히드마틴



    차트상 1040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만 빠르게 소화시켜준다면,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해, 주가 급등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8월초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데, 이 추세선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한 후에 아래 60일 이동평균선과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해 있는 94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치시티 주식

     

    에이치시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 굉장히 강한 상승이 나왔고, 이후에도 변동성이 강한 모습을 보이다가, 7월 증시 하락장 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무너트리면서 일시적으로 주가가 7000원대까지 빠졌습니다.



    주봉차트상 우선 1차적으로 이탈하지 않아야 할 자리는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8430 부근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 중 비중이 높다면 이 부근을 비중 조절선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에이치시티 홈페이지

     

    반면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다면, 지난 8월 급락장 당시 기록한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좋습니다.

     

    에이치시티는 세계 최초로 출시된 5G 스마트폰 시험 인증을 담당하기 때문에 5G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5G 스마트폰의 미국향 수출 증가 및 스마트폰 업체들의 경쟁적인 신제품 출시에 따른 분기별 모델 확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