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대한민국 대표적 건기식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팜스빌(318010)이 신규상장합니다.
팜스빌은 공모를 앞둔 수요예측에서 좋은 결과를 보였고,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 경쟁률도 괜찮았는데, 과연 수요예측을 따라 상장 후 주가가 공모가 이상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팜스빌 홈페이지>
팜스빌은 건강식품 및 식품의 개발,제조 유통 및 수출입 사업 등을 하는 식품 관련 회사로, 자체 브랜드인 '애플트리김약사네', '악마다이어트', '상상방', '비타민스토리', '애플트리', '골든가든', '데일리그린', '애플킨더', '닥터솔루션', '닥터스앤서' 등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과 다이어트, 이너뷰티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선택적 유통 확대 전략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고 있고, 동종 업계 대비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투자 가치가 높아 기대감이 많은 주식입니다.
팜스빌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 동안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 예측을 진행했고, 1,035.5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기관투자자의 대부분이 공모가 밴드 상단을 적어내면서 팜스빌 공모가는 14,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출처 : 팜스빌 홈페이지>
팜스빌 이병욱 대표이사는 "금번 성공적인 수요예측 결과는 팜스빌의 안정적인 캐시카우를 바탕으로 한 높은 수익성과 가시적인 국내 매출 확대 전략 및 R&D 청사진과 해외진출에 대한 성장성 부문을 높게 평가해 주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상장을 끝이 아닌 도약을 위한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퀀텀점프를 위해 최선을 경주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대표 주관사 대신증권)에서도 674.0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었습니다.
팜스빌 주요 제품의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마시는 악마 다이어트', '악마다이어트 레드라벨 파워가르시니아', '바로느껴지는 보이차' 등 다이어트 및 보조 식품 매출 비중이 지난해 기준, 51.59%로 가장 높은 부분을 차지하고, '관절살리도 골드', '관절살리도 M' 등의 관절건강 기능식품 매출 비중이 12.68%로 뒤따릅니다.
이외에도 '이너뷰티 콜라겐' 등의 피부건강 보조식품 매출 비중이 약 8.73%, '눈건강 365' 등의 눈건강 제품이 6.79%, '비타민C 츄어블정' 등을 포함한 영양보조 식품이 6.79%, '순아로니아진액골드' 등을 포함한 면역/향산화 보조식품 매출 비중이 4.91%, '솔순 식초'와 '유기농 루이보스티' 등을 포함한 기타 제품 매출 비중이 5.41%로 나타납니다.
팜스빌 최대주주 관련 지분은 공모 후 69.37%로, 유통가능 주식수가 전체 주식수의 약 30.63%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경쟁률이 심했을 수도 있습니다.
팜스빌은 5년연속 소비자 만족지수 1위 '애플트리김약사네' 등의 제품을바탕으로 많은 분들에게 조금은 친숙한 기업입니다.
<출처 : 팜스빌 홈페이지>
최근 신규상장하는 IPO주들이 비교적 좋지 못했는데, 팜스빌은 수요예측 흥행과 공모청약 흥행 등을 바탕으로, 오늘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선 강한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팜스빌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후 좋은 흐름 나오기 기대하며, 상장프리미엄이 어느 정도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 차트분석과 함께 재차 팜스빌 상장 이후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