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대신밸런스스팩7호(332290) 신규상장 기대해 볼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10.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는 10월 11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에 새로운 스팩주인 대신밸런스스팩7호(332290)가 신규상장합니다.

     

    대신밸런스스팩7호는 코스닥 상장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회사입니다.

     

    지난 5월,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급등 이후 신규 상장하는 스팩주들이 연달아 상장 첫 날 급등세를 보였지만, 요즘은 새로 상장하는 스팩주들이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과연 대신밸런스스팩7호는 상장 첫 날 기대해 볼 수 있을지,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신밸런스스팩7호

     

    에스제이켐은 지난달 말부토 이번달 1일까지 청약을 진행했는데, 39.5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일반적인 스팩주 보다는 청약 경쟁률이 높다고 볼 수 있지만, 앞선 스팩주들보다는 서서히 청약경쟁률이 떨어지고 있으며, 신규 상장하는 스팩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도 서서히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신밸런스스팩7호 공모가는 2,000원으로, 현재 납입까지 완료되어, 금요일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신밸런스스팩7호 최대주주

    대신밸런스스팩7호 유상증자 전후 주요주주 지분 변동표를 살펴보면, 최대주주인 대원이 20만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고, 대신증권이 5,000주로 발기주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는 대신밸런스제4호스팩과 대신밸런스제6호스팩이 상장되어 있고, 대신밸런스제5호스팩 지니틱스와 합병에 성공해, 현재 '지니틱스(303030)'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대신밸런스제1호스팩은 넵튠, 대신밸런스제2호스팩은 와이아이케이, 대신밸런스제3호스팩은 네오셈 등으로 인수합병에 성공했기 때문에, 다른 스팩주에 비해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을 찾는 능력은 높습니다.

     

    다만, 이러한 스팩주 투자는 단기적인 시각보다는 중장기적인 시각으로 대응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공모가 부근에서 진입하는 것이 좋으며, 요즘 같이 스팩주 테마가 꺼진 상황에서는 섣부르게 스팩주 테마를 타고 진입하는 것은 자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