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스팩2호 증권신고서에 모집주선이 붙은 이유

by 주소남 2019. 2. 19.

목차

    삼성스팩2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스팩주 삼성스팩2호(291230) 입니다.

     

    삼성스팩2호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가 움직임이 크지 않습니다.


     

    지난해 8월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스팩주이기 때문에 주가 움직임이 크지 않아 차트 분석 포스팅을 하지 않을까 하다가 삼성스팩2호는 '모집주선회사'라는 말이 스팩 증권 신고서에 처음 등장한 기업이기 때문에 한 번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이유로 삼성머스트스팩3호(309930)은 포스팅하지 않고 넘어갔습니다.

     

    삼성스팩2호는 스팩주답게 상장 이후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공모가 2000원 부근에서 맴돌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스팩2호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스팩2호 주가 일봉차트인데, 보시다시피 차트분석을 통해 주가 움직임을 예측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종목이고, 실제로 차트를 보고 매매하시는 분은 없을겁니다.

     

    스팩주는 향후 기업과 인수합병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 전까지는 대부분 공모가 안팎에서 움직이며, 아쉽게도 삼성스팩2호는 현재까지 따로 인수합병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삼성스팩2호 주식

     

    삼성스팩2호의 특이점은 증권신고서에 최초로 '모집주선'이라는 단어가 쓰여졌다는 것입니다.

     

    삼성스팩2호는 대표주관회사로 삼성증권이, 모집주관회사로 신한금융투자가 선정되어 운용되는데, 삼성증권의 신규 고객들 스팩 주식 매매가 당분간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삼성스팩2호 상장 당시 삼성증권의 '배당오류' 사건 이후 신규 고객의 매매가 6개월간 금지되었기 때문에 올해 1월 26일까지 주민등록번호나 사업자등록번호 기준으로 처음 거래하는 신규 고객은 신규계좌를 연 뒤 매매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고자 삼성스팩2호는 신한금융투자로 하여금 모집주선수수료 3천만원을 지불하고 모집 주선을 대신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이는 지난해 11월 신규상장한 삼성머스트스팩3호 역시 마찬가지로, 조금은 이례적인 상황입니다.

     

    때문에 신규계좌를 연 뒤 매매하는 것도 가능하고, 큰 문제 없이 당시 상장된 스팩주들이 현재까지 거래되고 있는 것입니다.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나타나기 전까지 주가 움직임이 크지 않기 때문에 부다 삼성스팩2호와 뒤이어 상장한 삼성머스트스팩3호까지 빠르게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나타나 투자하신 분들 빛을 봤으면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