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생명 주가, 보험 많이 팔릴 수록 상승

by 주소남 2019. 2. 19.

목차

    삼성생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삼성생명(032830) 입니다.

     

    삼성생명은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회사로, 국내 최대규모의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적립금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시장점유율은 약 25%로, 국내 생명보험업계 선두 위치를 고수하고 있고, 부유층 시장을 공략하기 위하여 FP센터와 수익증권영업부, 패밀리오피스를 통합한 WM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카드와 삼성자산운용, Thai Samsung Life Insurance, 북경삼성치업유한공사 등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53% 증가하는 등 실적 성장세가 좋은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생명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생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이 이어지다가 올해 초부터 주가가 반등하기 시작해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을 돌파하면서 정배열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2월 초, 가장 강한 1차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다행히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하락이 크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지금은 1차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는지 체크해 봐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92600 부근에 있습니다.



     

    상승시 이 추세선을 빠르게 회복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 반면에, 저항이 걸린다면 한차례 하락 파동이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하락이 나올 때, 아래 2차 추세선이나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는 분들이라면 매물대 하단인 80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차 추세선은 84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로서는 이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되도록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삼성생명 주식

     

    위의 차트는 삼성생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반등 추세가 강하게 나오고 있는데, 다행히 5주 이동평균선은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저점 대비 약 13%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하락 파동까지 감안한다면 중장기적으로 접근해 볼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지난 한 해 계속된 하락으로 고점 대비 약 35% 가량 주가가 빠져있고, 이로 인해 PER도 많이 낮아졌으며(업종PER 대비는 여전히 높음), 업계 수위권 실적을 지속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975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남겨져 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그 위로 11만 부근까지는 재차 매물대 저항이 약해집니다.

     

    아마 10만 돌파 전, 하락 파동이 분명 한 차례 있을텐데, 이런 하락 파동시 지지해줄 곳만 지지해준다면,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도 괜찮은 종목이니 삼성생명의 보험 판매량이 계속해서 유지되는지도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