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물산우b 주가와 삼성물산과의 배당금의 차이는

by 주소남 2019. 2. 18.

목차

    삼성물산우B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포스팅한 삼성물산(삼성물산 최근 주가와 배당금)의 우선주인 삼성물산우B(02826K) 입니다.

     

    삼성물산우b는 삼성물산의 우선주로, 우선주는 보통주보다 일반적으로 배당수익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일반적으로 보통주에 비해서는 주가 움직임이 크지 않고, 평소에는 유동성도 떨어지기 때문에, 주가 차익을 얻기 위해서 투자하는 분 보다는 배당금을 목적으로 투자하는 분들이 많은 주식입니다.

     

    최근 발표한 삼성물산의 현금, 현물배당결정 공시를 확인해 보면, 보통주는 1주당 2000원의 배당을, 우선주는 1주당 2050원의 배당을 주는데, 배당수익률로 본다면 각각 1.9%, 2.9%로, 우선주 배당률이 1%가량 높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물산우B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물산우b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기본적으로 보통주인 삼성물산의 주가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고, 중장기 차트를 보아도 딱히 우선주 테마를 타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루 거래량이 1000주도 되지 않는 날이 많을 정도로 유동성이 부족한 종목이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보자면 1차 추세선은 719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69500 부근, 매물대 하단은 684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추세선보다는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도 약한 위치이기 때문에 우선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간 상승 파동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위치이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에 서서히 접어들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주가 움직임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물산우B 주식

     

    삼성물산우b 주가 주봉차트상 75500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물대 저항이 강하다고 하여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의 적은 거래량으로 돌파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주가 상승이 조금은 억제된 모습이 최근 나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692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저점인 661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물산 주가 분석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실적도 괜찮고, 전망도 긍정적인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접근해볼만한 종목인데, 대형주는 상승 파동이 아닌 하락 파동에 진입하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하다는 점 체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