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에스디에스(삼성SDS) 주가 꾸준한 상승 비결은

by 주소남 2019. 2. 16.

목차

    삼성에스디에스

    안녕하십니까 2월도 절반이나 지나간 시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이 소개해드릴 종목은 삼성에스디에스(삼성SDS)(018260)입니다.

     

    삼성에스디에스는 시스템통합구축서비스와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정보처리기술에 관한 전문적인 서비스와 교육훈련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사업은 IT서비스 부문과 물류BPO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삼성SDS가 제공하는 IT서비스는 크게 컨설팅/SI와 아웃소싱 서비스로 구분됩니다.

     

    삼성SDS는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포스팅에서 언급한 적이 있는데,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삼성전자의 글로벌 공급망을 관리하기 때문에 블록체인 관련주 움직임도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에스디에스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에스디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말부터 추세선을 따라서 꾸준한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 시점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아보이는데, 현재 추세선은 218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삼성에스디에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여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230000 부근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의 상승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에스디에스 주식

     

    위의 차트는 삼성SDS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11월 하락파동 끝자락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주가 상승이 이루어지면서 서서히 우상향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삼성SDS는 추세선을 이탈할 때 비교적 강한 하락을 보이는데, 현재는 2차 추세선과 가장 아래의 3차 추세선만 유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전에 이탈했다가 최근 다시 돌파한 2차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인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데, 2차 추세선은 현재 217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를 이탈하는지 아닌지 유무를 체크하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아래 3차 추세선인 186000 부근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3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다면 적어도 20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거나, 이 아래로 평단가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에스디에스는 지난해 매출액이 2017년 대비 7.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9.9% 증가했다고 공시했는데, 이러한 실적 성장성은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단기적인 관점 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볼 수 있는데, 앞선 삼성SDI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중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보는 종목은 상승 파동이 아닌 하락 파동에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