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물산 최근 주가와 배당금

by 주소남 2019. 2. 17.

목차

    삼성물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삼성물산(028260) 입니다.

     

    삼성물산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2014년 제일모직(주)와 삼성물산이 합병된 회사입니다.

     

    건설을 비롯하여 상사, 패션, 조경 및 에버랜드, 리조트, 바이오 등으로 사업군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서울레이크사이드,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등 다양한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사부문과 바이오사업의 견조한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해 실적은 2017년 실적을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물산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2000원, 우선주 1주당 2050원으로, 각각 시가배당률은 1.9%, 2.9%입니다. 배당기준일인 12월 31일 D-3 거래일 전에 보유하고 있다면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데, 3월말쯤 열리는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되니, 적어도 4월 말이면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물산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물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말 이후 저점을 높여가면서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고, 현재 이 추세선은 111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일이 조금 더 지나면 모르겠지만, 당장은 이 추세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보이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이 큰 위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은 당장은 매물대 하단인 103000 부근의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는 대응 방법이 좋습니다.

     

    단, 되도록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한 차례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한다면 더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는데,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다면 그 위의 매물대까지 주가가 빠르게 상승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삼성물산 주식

     

    위의 차트는 삼성물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 11월부터 주가 반등이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35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 부근에 도달하기 전 한 차례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고, 되도록이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108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하락 파동이 나와야, 하락 파동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하락파동이 길 경우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99000 부근을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삼성물산은 지난해 실적 성장성도 괜찮았고, 기업 재무도 괜찮은 편입니다.

     

    이런 대형주는 상승파동이 아닌 하락파동에서 진입하는 것이 유리한데, 한 차례 있을 하락 파동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할 수 있다면 매수 관점으로 놓고 보아도 괜찮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