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2. 18.

목차

    삼성바이오로직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한 때 분식회계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던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Contran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생산설비 제공과 주요 규제기관으로부터의 제조승인 취득을 지원하는 Quality service 및 신약 물질의 상업 생산용공정개발 볼루션을 제공하며 인천 경제자유구역에 총 18.2만리터의 캐퍼시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분식회계 의혹으로 기업심사위원회 심의대상 결정 대상에 올랐지만 다행히 상장유지가 결정되어 현재까지 거래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 분식회계 의혹으로 인해 주가가 급락했고, 이후 거래정지 후 거래재개까지 약 한 달 가량 거래가 정지되었었습니다.

     

    거래재개 이후 일시적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하락 파동으로 접어드나 싶더니 최근에는 주가 변동폭을 줄이면서 비교적 횡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지난 11월 저점과 12월 말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2월 초 이탈했고, 다행히 현재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에 걸쳐있어 주가 하락이 크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단기적으로 반등이 강하게 나오려면 이탈했던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거래량을 동반하여 돌파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60일 이동평균선이나 매물대 하단인 363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위의 차트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11월 차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이제는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 1차 추세선과 어느 정도 이격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구간이며, 체크해야 할 추세선은 아래 2차 추세선입니다.

     

    2차 추세선은 현재 30만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와 역시 괴리감이 큽니다. 중장기적으로는 이 추세선만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반등할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적어도 30만 초반대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으며, 현재 4주 연속 음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지점이기 때문에 자리가 좋지는 않습니다.

     

    더군다나 37만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2018년 한 해 잠정실적 발표가 있었는데, 바이오시밀러 판매 증가에 따른 매출 및 손익이 개선되어 전년 대비 매출액은 17.5%, 영업이익은 0.7%, 당기순이익은 37.9% 증가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이러한 대형주는 하락파동에서 진입하는 것이 좋고, 단기간 37만 부근을 지키지 못할 경우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때 큰 문제가 없다면 진입 시점으로 보아도 중장기적으로는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