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공조 주가 상승 모멘텀은 무엇일까

by 주소남 2019. 2. 16.

목차

    삼성공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삼성공조(006660) 입니다.

     

    삼성공조는 내연기관 방열기와 자동차부품 제조 판매 사업 그리고 부동산 임대업과 수출입, 기타 부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 사업이 주 사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라디에이터와 오일쿨러, 변속기, 기타 자동차부품 등으로 일부는 해외시장으로 직접 수출하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및 오일쿨러의 지난해 반기 국내 시장규모는 2900억원으로, 삼성공조는 그 중 13%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공조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공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삼성공조의 최근 20일간 평균 거래량은 약 8032주로, 유동성이 많지는 않은 종목입니다.

     

    지난 11월 중순 이후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하다가 1월 중순 강한 상승 이후 최근은 다시 주가 흐름이 잠잠해진 모습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은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시는 분들은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94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조금 더 본다면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897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공조 주식

     

    위의 차트는 삼성공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역시 지난 11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서 상승하고 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한 위치는 아닙니다.

     

    매물 부담이 강해지는 위치는 10400 부근 위인데,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보는 분들이 1차 목표가로 생각했으면 하는 지점입니다.

     

    이 부근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필요한데, 거래량이 실리지 않을 경우,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습니다.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경우,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유의할 필요가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906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조금 길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추가진입 후에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7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삼성공조는 현재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습니다. 자동차 부품주이기 때문에 향후 전기차나 수소차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을 받을 수 있지만, 현재까지는 관련 모멘텀이 부각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중장기적으로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