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12월 19일 신규상장 주식 삼성머스트스팩3호(309930)

by 주소남 2018. 12.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12월 19일 코스닥 시장에는 총 3개의 신규상장 주식이 새롭게 상장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그 중 하나인 삼성머스트스팩3호(309930)입니다.



    삼성머스트스팩3호는 종목명에서 알 수 있다시피 '스팩주'로, 상장 이후 기업의 인수합병을 유일한 목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스팩주에 대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들에서 여러번 다루었기 때문에, 스팩주의 특징이나 기타 설명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삼성머스트스팩3호는 삼성증권과 신한금융투자가 공동 주간하며, 750000주를 공모하며, 이 중 약 90프로 이상을 예탁해 놓기 때문에, 향후 3년 동안 인수 합병 대상 회사를 찾지 못하더라도 어느 정도 원금 보장은 가능한 주식입니다.



    다만, 계속해서 언급하듯이, 기업들이 스팩주를 통한 우회상장보다는 코스닥 직상장을 노리는 기업들이 많아 스팩주의 인기가 예전만 못하고, 더군다나 최근에는 연말 시즌에 여러 스팩주들이 앞다투어 상장하고 있기 때문에 인기 또한 분산되고 있습니다.

     

    스팩주 특성상 상장 당일 주가가 크게 움직이는 편은 아닙니다. 실제로 최근 상장한 스팩주인 대신밸런스제6호스팩과 골든브릿지이안5호스팩, SK4호스팩, 교보8호스팩 모두 공모가 2000원 근처에서 큰 움직임 없이 주가가 등락중입니다.

     

    삼성머스트스팩3호도 오늘 함께 신규상장하는 한국스팩8호와 함께 큰 움직임 없이 공모가 근처에서 주가가 맴돌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팩주는 합병될 기업이 정해지고 나서 움직이는 추세이기 때문에 스팩주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잘 체크해서 대응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