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오늘 코스닥 시장에 최근 소개해드린 교보스팩8호와 하나머스트스팩6호와 같은 스팩주인, 에스케이에이씨피씨스팩4호(279600)가 신규상장합니다.



에스케이에이씨피씨스팩4호는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회사입니다.

 

다른 신규상장 주식에 비해 상장 후 프리미엄이 크지 않고, 변동성도 상대적으로 크지 않습니다.(합병 기업이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

 

 

 

에스케이에이씨피씨스팩4호 공모가는 2000원으로,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이고, 현재 합병과 관련된 사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공모 자금의 90% 이상은 외부 신탁 기관 등에 신탁하며 합병에 실패하더라도 투자자들의 손실은 비교적 적은 투자 수단이기 때문에, 한 때 스팩주의 인기는 높았습니다.



하지만 스팩주에 투자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안전성 외에도 기업 합병 후 주가가 크게 오르는 경향이 짙기 때문인데, 지난해부터 코스닥 상장 요건이 완화되면서 기업들은 직상장을 주로 원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현재 스팩주의 인기는 시들해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며칠 동안 스팩주만 3개가 상장하게 되었고, 다음주 월요일에도 골든브릿지이안스팩5호가 신규상장 하는 등 스팩주의 신규상장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상장한 하나머스트제6호스팩과 교보8호스팩도 신규상장 이후 +-1% 안쪽에서 등락이 되는 만큼, 사실상 상장 프리미엄은 기대하기 힘듭니다.

 

이러한 스팩주에 투자하는 분들은 반드시 회사와 컨텍하여 인수합병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