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오늘 코스닥 시장에 앞서 포스팅 한, 에코캡과 함께 교보스팩8호(307280)도 신규상장합니다.



 

교보스팩8호

는 스팩주로, 정식 명칭은 '교보8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 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이야기 했다시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이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입니다.

 

 

교보스팩8호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여느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공모 자금의 90% 이상은 외부 신탁기관 등에 신탁해 놓고, 합병에 실패하더라도 투자자들의 손실은 비교적 적은 투자 수단입니다.

 

 

 

사실 스팩주는 신규상장 이후 주가 변동성이 크지 않습니다. 상장 프리미엄 보다는 이후 합병이 진행될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에 따른 기대감으로 움직이는 주식이기 때문에, 딱히 주가가 크게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9월과 10월 상장한 스팩주인 IBKS제10호스팩과 DB금융스팩6호 등도 공모가 대비 큰 움직임은 없는 상황입니다.

 

교보스팩8호는 현재 어떤 회사를 인수 합병할지에 대한 계획이 세워지지 않았기 때문에, 당장 합병에 대한 기대감도 크지는 않을 전망입니다.

 

참고로, 교보스팩8호가 타 법인과 합병하는 경우, 합병 절차는 상법 및 자본시장법상 주식회사의 합병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최근, 스팩주들의 움직임이 예전만 하지 못합니다. 이전 포스팅을 읽어보아도 알 수 있듯이, 기업들이 스팩주를 통한 우회상장을 하는 것이 아니라, 코스닥 직상장을 더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코스닥 직상장에 대한 요건이 어느 정도 완화되면서 스팩주들의 인기도 사그라들고 있지만, 여전히 스팩주를 통해 우회상장하는 기업들도 있는 만큼 과연 교보스팩8호가 스팩주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