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한국스팩8호(310870) 신규상장 인수합병 대상은(?)

by 주소남 2018. 12. 20.

목차

    오늘 코스닥 시장에 한국스팩8호(310870)가 신규상장합니다. 앞서 포스팅한 삼성머스트스팩3호와 마찬가지로 스팩주로, 코스닥 상장 이후 기업 인수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보통주식 3,000,000주를 모집하고, 모집 매출 총액은 6,000,000,000원으로, 이 중 90% 이상을 기관에 예탁하고 나머지 금액으로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는데 사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한국스팩8호가 어떤 회사와 인수합병을 할지는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최근 신규상장한 스팩주인 대신밸런스제6호스팩이나 골든브릿지이안5호스팩, SK4호스팩과 같이 상장 이후 큰 움직임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스팩8호 공모가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2,000원으로, 일반공모 청약 경쟁률은 22.0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아직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 밖의 종목으로 상장 이후에도 큰 움직임은 업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스팩주 상장시마다 계속해서 이야기하지만, 최근에는 스팩주에 대한 인기가 예전보다는 확실히 덜합니다.

     

    예전에는 스팩주가 함께 모여 테마주 역할을 하면서 증시를 주도한 적도 있었지만, 코스닥 상장 요건이 완화되면서 기업들이 직상장을 원하는 추세에 따라 스팩주가 단체로 상승하는 일은 최근 들어 없어졌습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스팩주들이 계속해서 상장을 하면서 관심도도 분산되었고, 인수합병 대상이 정해져야 그 때부터 움직이는 추세이기 때문에, 스팩주에 투자하는 분들은 이러한 특징을 잘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향후 한국스팩8호가 어떻게 움직일지는 모르겠으나, 어느 정도 차트가 만들어지고, 유의미한 수급이 있다면,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번 포스팅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