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12월 21일 코스닥 시장에 신영스팩4호(307180)가 신규상장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디케이티(디케이티 상장, 공모가 넘어설까)와 미래에셋대우스팩2호(12월 21일 신규상장 주식 미래에셋대우스팩2호(310200))와 함께 신규상장하는데, 미래에셋대우스팩2호와 마찬가지로 스팩주입니다.

 

신영스팩4호의 정식 명칭은 '신영해피투모로우제4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로, 이번에 기명식 보통주식 4,250,000주를 모집합니다.

 

 

모집 매출 총액은 8,500,000,000원으로, 신영스팩4호 공모가는 2,000원입니다.

 

신영스팩4호는 여느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이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으로 하는 페이퍼 컴퍼니 성격의 회사입니다.



 

현재는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져있지 않기 때문에, 앞서 신규상장한 삼성머스트스팩3호나 한국제8호스팩과 마찬가지로 신규상장 당일, 큰 움직임 없이 공모가 근처에서 주가가 맴돌 가능성이 큽니다.

 

더군다나 12월에는 신영스팩4호를 포함하여 10개의 스팩주가 신규상장하기 때문에, 스팩주에 대한 관심도도 분산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스닥 상장 요건이 완화되면서 기업들이 스팩주를 통한 우회상장 보다는 코스닥 직상장을 노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실 스팩주의 인기가 예전만 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스팩주가 상장하는 것은 그만큼 불안정한 주식투자 시장에서 비교적 안정성을 추구하려는 사람들의 수요가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신영스팩4호가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서는 강한 상승이 나오기는 힘들겠지만, 다른 종목들 보다 빠르게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주식시장에서 이름이 바뀌어 거래되는 날이 빠르게 오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