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케이엔제이 수요예측 흥행 성공, 공모가 넘길 동력 될까

by 주소남 2019. 10.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내일 코스닥시장에 반도체 부품 디스플레이 제조용 기계 제조 전문 기업인 케이엔제이(272110)가 신규상장합니다.

     

    케이엔제이는 기관투자자의 수요예측에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아, 공모가도 사측이 희망한 밴드 최상단으로 결정되었는데, 과연 케이엔제이가 수요예측 흥행 성공을 기반으로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엔제이 상장

     

    케이엔제이는 디스플레이 패널 관련 Edge Grinder와  CVD-SiC Product를 생산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탄화규소(SiC) 코팅 원천기술을 자체 보유 중인 케이엔제이는 반도체 제조 에칭 공정에서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탄화규소 포커스 링(SiC Focus Ring)을 상용화하는데 성공했고, 시장 점유율을 증가시키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케이엔제이 공모가

     

    케이엔제이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는데, 수요예측 사상 최고 경쟁률은 1,14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최근 침체한 기업공개(IPO) 시장에도 불구하고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케이엔제이 공모가는 사측이 희망한 밴드 8,400 ~ 11,000원 밴드 최상단인 11,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뒤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공모청약에서는 1,10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역시 흥행에 성공했고, 투자자들의 많은 기대감을 받고 있습니다.

     

    케이엔제이 주요 제품

     

    케이엔제이의 대표 제품은 절단된 디스플레이 패널의 모서리 부분을 정밀하게 연마하는 에지 그라인더(Edge Grinder)로, 유리 기판 기반 디스플레이 제조공정에 반드시 필요한 장비입니다.



     

    에지 그라인더 매출 비중이 지난해 기준 63.39%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뒤를 이어 반도체 에칭공정 중 웨이퍼를 고정시켜주는 Focus Ring을 SiC 코팅방식으로 만든 제품인 CVD-Coating 제품 매출 비중이 22.79%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소형 스마트기기용 디스플레이 패널의 외형을 정밀기계수치제어(CNC) 기술로 가공하는 제품인 자유형상가공CNC 제품 매출과 LED 에칭공정에 소요되는 소모품 중 SiC를 아주 얇게 박막으로 코팅한 제품인 SiC-Coating 매출도 잡혀있습니다.

     

    케이엔제이 최대주주

     

    케이엔제이 최대주주는 심호섭 외 5명으로 이번 공모 후 약 31.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5% 이상 주요주주가 두 명으로 잡혀있습니다.

     

    케이엔제이는 이번 코스닥 신규상장 이후 충남 당진 공장 인근에 신공장을 증설 준비 중이고, 공장 안공 시 전체 생산 능력(CAPA)은 기존 대비 세 배 이상 확보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케이엔제이 홈페이지



    케이엔제이 심호섭 대표는 "케이엔제이의 기술력을 믿고 관심을 주신 주주 여러분께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린다.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코스닥 상장 후에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사상 최대 수요예측을 기록한 케이엔제이가 상장 후 투자자들의 기대감대로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향후 케이엔제이의 상장 프리미엄이 어느 정도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케이엔제이에 대해 짚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엔제이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내일 신규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