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프로바이오틱스 관련주 GC녹십자웰빙(234690)이 신규상장합니다.
녹십자웰빙은 인태반주사와 항산화주사, 비타민주사, 미네랄 주사 등의 전문의약품과 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홍삼 등의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천연물 소재 연구 개발 기업입니다.
녹십자 그룹 계열회사로,최대주주는 녹십자이고, 녹십자홀딩스도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녹십자웰빙은 흑자 바이오 기업이라는 타이틀과 녹십자 그룹 계열사로 인해 그룹에 대한 시장 신뢰 등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높습니다.
실제로 GC녹십자웰빙은 지난달 24일부터 25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 예측에서 657.9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사측이 희망한 공모가인 9,400 ~ 11,300원 밴드 최상단인 11,3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했습니다.
당시 참여 건수 기준 60%의 기관투자자들이 밴드 상단과 상단을 초과한 가격대로 공모가를 적어내었다고 합니다.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도 657.6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IPO 흥행 성공을 예고했습니다.
그간 바이오주의 크고 작은 악재와 신규 IPO 바이오주들의 성적이 좋지 못했지만, 녹십자웰빙은 상장 타이밍이 좋은 듯 합니다.
현재 녹십자엠에스를 중심으로 에스디생명공학과 에이치엘비, 코오롱생명과학, 현대바이오 등 바이오주가 전반적으로 반등 포지션을 잡고 있기 때문에,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설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조금 더 높아보입니다.
과연 녹십자엠에스가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매출 현황과 재무 상황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십자웰빙 주요 매출 품목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자하거가수분해물인 주사제 라이넥주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고, 이어 하프키트 주사제와 비타민C결핍증의 예방 및 치료 주사제인 메가그린의 매출 비중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녹십자웰빙은 GMP 기준에 따라 정기적으로 검증절차(validation)를 수행하고 있고, 주기적으로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실사를 통해 다양한 검증 절차를 완료하기도 했습니다.
녹십자웰빙 재무제표 중 포괄손익계산서를 살펴보면 지난해까지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가파른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올해 상반기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혁신신약인 암 악액질 치료제에 대해 해외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고, 앞선 녹십자랩셀 상장 당시 공모가를 넘어 강하게 상승한 그룹 전례가 있으며, 오늘 전반적인 시장 흐름이 괜찮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상장 타이밍이 꽤 좋은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현재 우리나라에서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프리바이오틱스 관련주로 새롭게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 신규상장주입니다.
향후 녹십자웰빙 차트가 어느 정도 만들어지고,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재차 관련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녹십자웰빙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보여주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