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제대혈은행 관련주 녹십자셀(031390) 입니다. 녹십자셀은 앞선 제대혈 관련주와 줄기세포 테마주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최근 소개해드린 녹십자의 자회사이기도 합니다.

2013년 사명을 이노셀에서 녹십자셀로 변경한 기업으로 현재, BT사업 부문인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사업과 면역세포은행사업 그리고 제대혈은행 사업을 하기 때문에 제대혈은행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종속회사를 통하여 IT 관련 사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사업의 경우에는 간암치료제 이뮨셀-엘씨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제대혈은행 테마주 녹십자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22일부터 추세선을 이어보면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우상향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주가가 흔들리기 시작했고, 4월 30일 장대 음봉으로 추세선을 완벽히 이탈하면서 그 다음 거래일인 5월 2일, 변동성이 확대되며 갭하락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장중 전날의 종가를 넘어서는 상승이 나오기도 했지만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해 재차 무너지면서 시가조차 무너트려 음봉이 나왔고, 120일 이동평균선을 아슬아슬하게 지켜주며 어제 장이 마감되었습니다.

어제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논란으로 인해 바이오 관련 주식들이 대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이 나왔는데, 당분간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논란이 계속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관련 업종들도 함께 약세를 보일 가능성도 고려해야합니다.

차트상으로는 이미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빠르게 대응하실 분들은 비중을 조절하는 것이 좋고, 조금 더 본다면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49700 부근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하여 매물대 지지선을 지지해주는지 체크하고 나서 대응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제대혈은행 관련주

녹십자셀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초부터 비교적 좋은 주가 흐름이 이어지다가 8월달부터 본격적으로 주가 상승이 나왔습니다.

 

이 추세선이 최근까지 이어져오면서 중간 중간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는데, 이번주 현재까지는 이 추세선을 이탈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주봉차트상으로도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49300 부근까지는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더 크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보거나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는지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40000 초반 부근까지도 하락 길이 열려있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매물대 지지선을 지지해준다면 이제 다시 반등을 시도할텐데, 반등시 이탈했던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55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반등이 제한되며 오히려 재차 실망 매물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다행히 녹십자셀은 지난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2016년에 비해 크게 늘어난 상황으로, 실적 성장성과 모기업의 자금 사정은 좋습니다. 다만 부채비율이 150%대로 적정 수준을 아주 조금 벗어나있고, 그동안 제약주 및 바이오주들이 상승 흐름이 나온 뒤 삼성바이오로직스 악재로 인해 전체적으로 업종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있어 유의해서 대응해야 할 필요는 있는 구간입니다.

더군다나 주봉차트상 보이는 지난 1월과 4월의 윗꼬리가 어느 정도 고점 신호라고 볼 수 있는 개연성이 있어 현재 추세선은 이탈했지만 종가기준으로 다시 올라와주길 바라며, 매물대 하단은 이탈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