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녹십자(0062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제대혈 관련 주식]

by 주소남 2018. 5. 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제대혈 관련 주식 녹십자(006280) 입니다. 녹십자는 앞선 포스팅들에서 여러번 언급해 드린 기업으로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입니다.

     

    혈액제제와 백신 제제에 관해 특화된 기업으로 추후 포스팅 예정인 자회사인 녹십자랩셀과 녹십자셀을 자회사로 두어 이 회사들을 통하여 제대혈 관련 사업을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대혈 관련 주식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며, 제대혈은행 관련주 그리고 독감 관련주로도 테마 섹터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제대혈 관련 주식 녹십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2월 9일 단기 저점을 형성하고 이후 240일선을 따라 상승추세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상승과 하락파동이 반복되고 있지만 저점이 계속 높아지면서 추세가 상승으로 유지되고 있고, 최근에는 120일선 부근을 쉽게 돌파하지 못하면서 이 부근에 어느 정도 매물대 저항까지 생겨난 모습입니다.

     

    아직 추세 상승 흐름이 좋기 때문에 녹십자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지난 2월 9일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인 203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2075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 해 보는 것도 고려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제대혈 관련 주식

    녹십자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차트에 표시하지는 않았지만 2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따라 상승 흐름이 이어지다가 올해 2월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락이 나왔고, 현재는 그 당시의 저점을 연결해 새로운 추세선을 만들었는데, 이 추세선이 198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녹십자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비중을 조절해서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는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전량 손절까지도 고려해야할 종목이 있지만 다행히 녹십자는 실적 및 실적 전망이 괜찮은 기업입니다. 재무도 비교적 안정적인 기업이며 차트상으로도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어느 정도는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이 아니라면 비중 조절은 필요하겠지만 전량 손절할 필요성은 현재로서는 크게 없습니다.

     

    즉, 녹십자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실적 전망이 긍정적이라는 가정하에 198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비중은 줄이되, 전량 손절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녹십자는 때에 따라 대북관련주로도 여겨져 최근 대북관련주가 좋은 흐름을 보임에 따라 이에 대한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녹십자셀 주주분들 예비 주주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